양산시보건소, 한의약 정신건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내달 13일부터 4주간 우울·불안·화병 등 진료

abstract technology science concept human body line blue health digital : medicine,meditation,Healing,Chakra,Zen vitality innovation energy circulates in the body on hi tech future design background

[한의신문=윤영혜 기자]양산시보건소가 한의학적으로 몸과 마음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마음을 다스려 우울이나 불안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돕는 ‘토닥토닥, 마음터치’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마음을 어루만져 자신에게 다가온 감정의 변화를 이해하고 다독인다는 의미의 ‘토닥토닥, 마음터치’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대처하고 유지하기 위한 주체적 활동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양산시민 중 경미한 우울이나 불안, 화병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13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4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보건소 심뇌혈관질환상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살아가면서 우울감을 경험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감정인 만큼 심각해지기 전에 스스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오늘의 나를 아끼는 건강한 마음 건강 습관이 확립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의신문(www.ako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