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6 (화)
[주요이슈] ① 2024년도 한의건강보험 수가 3.6% 인상 ② 한의약진흥원, 신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3종 출간 ③ 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 교의사업의 적극적 참여 독려 ④ 공보의의 한약제제 활용확산 적극 추진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는 3·4일 양일간 협회 대강당에서 ‘제2차 근골격계 초음파 교육 실습강사 워크숍’을 개최한다.
코로나 감염증 환자에게 한의학적 사고 방식을 통해 한약을 투여하고 이를 논문으로 발표한 일본의사들. 천 명에 가까운 환자들을 대상으로한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한약으로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고 발표합니다. https://www.jstage.jst.go.jp/article/internalmedicine/62/2/62_0027-22/_article/-char/en 일본의사들은 어떤 이유로 한약을 코로나 치료에 쓰게 되었는지, 한의사가 일본대학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일본 대학병원마다 존재하는 한방내과 및 한방의학센터. 일본의사들은 한약을 어떤 질환에 사용하는지 한의사가 일본대학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한약 치료 대상이 되는 질환, 환자 치험례, 그리고 한약 안전성에 대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왔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박성준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저출생 극복, 무엇부터 해결해야 하나' 토론회를 개최했다.
정의당 '의사수 확대와 지역 공공의대 추진사업단(단장 강은미)'은 1일 국회 본청에서 '의사수 부족 현장 사례발표 및 공공의대 설치법 공청회'를 개최했다.
[주요이슈] ① 수가협상, 한의의료 도약과 성장의 출발점 돼야 ② 한의협-지앤넷 실손보험 청구 업무협약 체결 ③ 정치아카데미, 정치 참여 식견 넓히는데 ‘큰 도움’ ④ 진단검사 활용, 한의임상 역량 강화에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