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한의약정책관 공개모집 중

오는 8일 접수 마감

가입자단체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보건복지부가 공모직위인 한의약정책관을 오는 8일까지 공개모집하고 있다.

한의약정책관은 △한의약 관련 정책의 수립․조정 △한의약산업의 육성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한약공급체계 구축 △한방의료의 공공성 및 경쟁력 강화 △한의약의 세계화 추진 △한의약 인력의 양성․지도 등의 업무를 관장한다.

응시 필수요건은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경력직공원이거나 고위공무원단 직위 또는 그에 상응하는 직위에 일반직 국가공무원으로 재직한 사람, 고위공무원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지방공무원, 고위공무원단 후보자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역량평가를 통과한 자(△3급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재직한 사람 △3급 공무원 중 해당 계급에 2년 미만 재직하거나 4급 공무원 중 해당 계급에서 5년 이상 재직한 사람 △고위공무원이 아닌 연구관‧지도관으로서 7년 이상 재직한 사람 중) 중 하나를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8일까지(접수시간 09:00~18:00)로 우편접수는 마감일 18시까지 도착하는 등기분에 한한다.
지원자가 6배수 이상일 경우에는 서류전형을 통해 5배수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으며 면접시험은 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한의신문(www.ako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