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권위의 신경과학 저널, 파킨슨병 한의 치료에 대한 특집호 출간한다

대표편집자에 박히준 교수, 공동편집자에 김승남 교수
내년 중순까지 논문 모집 예정

치매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세계적 권위의 신경과학 저널인 노화신경과학선도저널(Frontiers in Aging Neuroscience)이 지난달 22일 ‘파킨슨병 치료의 통합의학 접근(Integrative approach to Parkinson’s disease)’이라는 주제로 특집호를 출간하기로 해 주목된다.

해당 저널은 노인성질환 분야, 뇌신경질환 분에서 많은 의학연구자들이 참고하는 저널로 IF 4.5점, 노인성 뇌질환 연구분야 JCR상위 6위에 해당하는 높은 권위를 갖고 있다.

대표편집자로 선정된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 박히준 교수는 “한의학적 치료에 대한 연구가 권위 있는 의과학저널에 특집호로 출판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추후 파킨슨병 치료를 넘어 한의학의 세계적 보건의학으로 성장하는 큰 도약점이 되어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공동편집자로 선정된 동국대학교 김승남 교수 또한 “본 특집호를 통해 한의학적 치료가 단순히 경험으로만 증명되고 사용되는 것이 아닌, 기초‧임상의학 기반 연구를 근거로 사용할 수 있는 과학적 치료라는 것을 세계에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본 특집호에는 파킨슨병 전반에 걸쳐 기초연구모델에 침‧한약치료 효능 및 기전 연구, 환자 대상 침‧한약의 치료효과 임상연구, 추나, 운동요법 등 다양한 통합의학적 치료 연구 등이 게재될 예정으로 내년 중순까지 논문을 모집할 계획이다.

논문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frontiersin.org/research-topics/693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snkim@dongguk.edu)로도 문의할 수 있다.

<한의신문(www.ako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