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연구개발 국가대표로 자부심과 책임감 갖자”

김종열 원장, 국민과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연구에 매진 ‘당부’
한의학연, 개원 24주년 기념식…이정현 선임연구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 수상

2

한국한의학연구원(이하 한의학연)은 11일 한의학연 대강당에서 김종열 원장 등 임직원 3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2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뛰어난 업무성과로 한의학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정현 선임연구원(미래의학부)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우수직원상에는 신경민 선임연구원(임상의학부)·이윤미 선임연구원(한약연구부)·최병희 선임연구원(제도기획팀)·강대훈 선임행정원(기획예산팀)·임창성 선임연구원(표준성과확산팀)·박민재 기술행정원(총무시설팀)이 수상했다.

이와 함께 우수논문상에 전민호 선임연구원(미래의학부)·서수연 선임연구원(임상의학부)·천진미 선임연구원(한약연구부)이, 우수기술이전상에 김영민 책임연구원(미래의학부) 및 표준화상은 예상준 팀장(미래의학부)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도 △창안상: 이지연 행정원(홍보협력팀) △청렴활동상 이만증 선임행정원(인재개발팀)이 수상하는 한편 공로상은 신병철 부산대 한방병원장과 박양춘 대전대 한의과대학 교수가 수상했다.

한편 김종열 한의학연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한의학 연구개발의 국가대표로서 국민은 물론 나아가 세계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연구성과 창출에 더욱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의신문(www.ako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