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으로 심혈관질환 예방해요~”

기사입력 2025.11.14 16:1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경산시보건소, ‘심혈관질환 예방교육’ 성료
    한의학 기반 건강관리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강화


    대구경산.jpg

     

    [한의신문] 대구한의대학교 한방건강 행복한 청춘대학이 경산시보건소와 협력해 2025년도 시니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절기 심혈관질환 예방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경산시보건소의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지난 9월 2일부터 이달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80여 명의 청춘대학생이 참여해 시니어 세대의 건강한 삶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질병예방을 넘어, 한의약 웰니스와 현대 건강교육이 융합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동의한방촌(촌장 최용구)을 방문해 심혈관질환 예방교육을 받은 뒤, 한의약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 한의학의 원리와 생활 속 건강관리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 최용구 촌장은 “시니어 대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신 경산시보건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은퇴자들의 스워라벨(Study, Work & Life Balance) 향상을 위해 한의약 건강 프로그램과 문화체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촌장은 이어 “대구·경북 지역 시니어 은퇴자들이 ‘건강과 행복이 공존하는 평생학습의 요람’ 속에서 활기찬 노년을 누릴 수 있도록 한의약 기반의 평생교육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지역상생 모델로서, 대학·지자체·지역시민이 함께 참여한 지속가능한 시니어 평생건강 생태계 구축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