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2 (월)
더불어민주당이 제20대 대통령선거 전에 간호법을 제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 대전환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본부는 17일 국회소통관에서 ‘간호법 제정, 지금이 골든타임입니다’라는 간호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의 간호법 제정 추진 약속을 언급하며 간호법 제정 논의를 미루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자회견 대표로 나선 이재명 대전환 선대위 직능본부 김병욱 총괄본부장(더불어민주당)은 “초고령 사회의 노인인구와 만성질환자에 대한 건강관리 및 돌봄이 제대로 이뤄지려면 우수한 간호 인력을 양성하고 숙련된 간호사가 장기 근속할 수 있도록 간호사의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며 “이런 법적·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선 반드시 간호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지난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언제나 국민 곁을 지키는 간호사, 이제는 이재명이 지키겠다”며 “전 국민의 보편적 건강보장을 위해 간호법 제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자회견에는 김병욱 본부장 외에도 서영석 상임부본부장,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민석 위원장,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홍영표 수석부위원장이 참석했다.
Copyright @2023 한의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