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5.12.23 10: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본인인증 간소화 서비스 도입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서비스 혁신 인정받아

    1.jp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하 심평원)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별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7회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은 경진대회는 공공기관 간 상호협업 및 혁신활동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강원혁신도시 내 8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수상은 심평원의 대국민 서비스인 내가 먹는약 한눈에를 국민 앱(카카오톡) 계정에 정보를 연계해 개인정보 입력 없는 본인인증 절차 간소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고, 국민의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2.jpg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본인인증 및 서비스 접속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의 약 60초에서 10초로 획기적으로 단축됐으며, 국민 체감도와 이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심평원은 이용자가 내가 먹는 약 한눈에서비스에 본인인증 간소화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기관 대국민 누리집 및 요양기관업무포털에 게재하고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박한준 심평원 디지털운영실장은 국민 중심의 서비스 혁신이 실제 성과로 이어져 수상까지 하게 돼 매우 뜻깊다앞으로도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신기술 도입과 활용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