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분쟁 사건 세부내용 및 담당자도 조회 가능해

기사입력 2020.04.21 10: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료중재원, ‘나의 사건조회’ 서비스 기존 4단계에서 10단계로 세분화 실시
    사건자료 송달정보까지 상세히 확인할 수 있어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 의료중재원)은 신청인 본인이 사건 진행상황 확인 시 사용했던 ‘나의 사건조회’ 서비스를 기존 단순조회에서 세분화해 지난 14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나의 사건조회’ 서비스는 기존 접수-감정-조정-종결의 단순 정보 제공체계를 개선해 △신청인 접수건별 처리 일자 및 단계별 담당자 △처리현황에 대한 세부내용에 관한 상세한 정보 등을 조회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나의 사건조회’ 서비스는 △접수단계 △사건관리단계(참여의사확인, 사건개시, 조사관 심사관 지정) △감정단계(감정부 자료검토, 감정완료) △조정단계(조정부 사건검토, 조정기일 통지, 당사자 의견조율 중) △종료단계(조정종료) 등 총 10단계로 이뤄져 있으며, 사건자료의 송달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우체국 등기우편 조회서비스 연계를 활용해 일자, 현재 위치, 접수자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윤정석 원장은 “과거 사건조회 서비스에서는 세부내용 및 담당자가 누구인지, 사건관련 우편물의 추적 등을 상세히 알 수 없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조회 가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정보접근 및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서 불편한 부분에 대한 지속적 모니터링 및 개선을 통해 의료중재원을 이용하는 국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oname01.png
    사건진행 내용

     

     

    2.png
    사건진행 송달정보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