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한약’ 해쉬태그 SNS 릴레이 공유로 이어져

기사입력 2020.03.10 09: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SNS 상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전화상담 한의진료 뜨거운 반응
    "환자들에게 도움되겠네요...의료진 여러분들 힘네세요" 응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카페 등 인터넷 SNS(Social Network Service)에서  ‘#코로나 한약’ 해쉬태그 공유 릴레이가 이뤄지면서 지난 9일부터 대한한의사협회가 전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자를 대상으로한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1668-1075)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와 관련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9일 전화상담을 통한 코로나19 확진자를 대상으로 한 한의진료를 개시함과 동시에 이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코로나-19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 1668-1075, 한의사 전화상담을 통해 코로나 19 환자분들께 무료로 한약을 처방해드립니다’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SNS에 올렸다.

     

    해쉬2.png

     

    이와 더불어 최혁용 회장이 직접 나서 전화상담센터가 설치된 대구시 소재 대구한의대 부속 한방병원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9일부터 확진자를 대상으로 한 한의진료가 이뤄진다는 점을 강조하는 등 코로나19 확진자들의 건강회복을 위해 한의약이 함께 하겠다는 점을 널리 알려 나갔다.

     

    이 같은 점이 언론보도와 각 개인의 SNS로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각종 SNS에 #코로나 한약 해쉬태그 공유가 릴레이로 번지며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한의계의 전화상담 무료 진료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해쉬태그에 팔로우를 한 네티즌들은 “전화로 무료처방 너무 좋네요, 한의사협회 감사하네용,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확진자분들께 힘이 될 좋은 소식이네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힘써주고 계시니 코로나19 따위 곧 잡힐거에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나타내 보이고 있다.

     

    해쉬.png

     

    또 다른 네티즌은 “코로나19 의료봉사를 하기 위해 한의사분들 너무나 고마운 일이죠. 우리나라도 의사 한의사 협진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어요. 한의사 선생님들 확진만 받고 아무 진료도 못받은 채 격리되어 있는 환자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어요. 자가격리된 환자들과 아직 입원을 기다리는 환자들에게 희소식,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대구에 계신 모든 의료진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확진자들에게 무료로 한약 처방하고 있어요. 최고네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장은 지난 9일 발표한 담화문을 통해 “한의사들이 상담하고 진단하고 한약을 처방할 것입니다. 모든 진단, 처방은 무료입니다. 치료에 드는 비용을 국가에 전가하거나 환자에게 받지 않습니다. 우리 한의사들의 단합된 힘으로 비용을 해결할 것입니다”라면서 코로나-19로 자가격리되었건, 생활시설에 입소해 있건, 또는 병실에 입원 중이건, 확진자 그 누구라도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로 전화를 하면 성심껏 상담하여 환자에 맞는 한의약 처방을 내릴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