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 제1회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 ‘성료’

기사입력 2023.07.21 14: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및 시장진입 성공사례 등 공유
    “보의연의 특‧장점 살려 국내 기술의 글로벌 진출 도울 것”


    1차세미나.jpg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직무대행 허필상이하 보의연)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국제 교류 강화를 위해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진입 성공사례 공유 및 시장진출 전략을 주제로, 1회 신의료기술평가 국제 릴레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총 5차례에 걸쳐 국내외의 전문가를 초청해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과 임상근거 창출을 통한 시장 진입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내 1호로 의료시장에 도입된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의 개발과정 및 국내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전략(임진환 에임메드 대표) 해외 디지털 헬스케어의 신속 시장진입 제도 소개 및 글로벌시장 진출 전략(김주영 웰트 이사)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치료기기의 개발사례(조성자 뉴다이브 대표) 경도인지장애 디지털 치료기기의 개발사례(노유헌 이모코그 대표)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가한 보건복지부 오상윤 의료자원정책과장은 정부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유망한 국내 의료기기산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이러한 방향에 발맞춰 보의연이 지속적인 국제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이 요구하는 근거 생성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허필상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에 열린 제1회 국제 릴레이 세미나에서 보의연의 길라잡이 서비스를 통해 혁신 의료기술로 인정받은 기업을 성공 사례로 발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향후 보의연의 특장점을 살려 국내 기술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남은 릴레이 세미나도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제적인 정보 교류와 기업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2회 세미나는 21일부터 참가접수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세부적인 내용은 보의연과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