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20.2℃
  • 맑음철원19.2℃
  • 구름많음동두천18.2℃
  • 구름많음파주19.0℃
  • 구름많음대관령13.0℃
  • 구름많음춘천20.8℃
  • 안개백령도17.8℃
  • 구름많음북강릉17.6℃
  • 구름많음강릉17.6℃
  • 구름많음동해17.8℃
  • 구름많음서울22.9℃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원주20.3℃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수원21.0℃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서산20.0℃
  • 흐림울진17.2℃
  • 흐림청주22.8℃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추풍령18.5℃
  • 구름많음안동19.1℃
  • 맑음상주19.5℃
  • 비포항18.4℃
  • 흐림군산20.8℃
  • 구름많음대구18.9℃
  • 흐림전주20.8℃
  • 흐림울산18.4℃
  • 구름많음창원19.2℃
  • 흐림광주20.9℃
  • 흐림부산19.5℃
  • 흐림통영18.8℃
  • 흐림목포19.5℃
  • 흐림여수19.8℃
  • 흐림흑산도17.9℃
  • 흐림완도19.6℃
  • 흐림고창20.2℃
  • 흐림순천17.2℃
  • 박무홍성(예)20.7℃
  • 구름많음20.5℃
  • 흐림제주20.7℃
  • 흐림고산19.1℃
  • 흐림성산20.6℃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18.5℃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이천21.4℃
  • 구름많음인제17.5℃
  • 구름많음홍천18.7℃
  • 구름많음태백14.3℃
  • 흐림정선군16.8℃
  • 구름많음제천19.5℃
  • 구름많음보은19.1℃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보령19.8℃
  • 구름많음부여19.8℃
  • 구름많음금산20.3℃
  • 흐림19.6℃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19.7℃
  • 흐림정읍20.3℃
  • 흐림남원20.1℃
  • 흐림장수17.7℃
  • 흐림고창군20.9℃
  • 흐림영광군19.2℃
  • 흐림김해시19.2℃
  • 흐림순창군20.1℃
  • 흐림북창원20.7℃
  • 흐림양산시20.4℃
  • 흐림보성군19.8℃
  • 흐림강진군19.4℃
  • 흐림장흥19.4℃
  • 흐림해남19.9℃
  • 흐림고흥18.7℃
  • 흐림의령군19.0℃
  • 흐림함양군18.8℃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7.7℃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청송군15.8℃
  • 구름많음영덕17.5℃
  • 맑음의성17.0℃
  • 맑음구미19.9℃
  • 흐림영천18.1℃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6℃
  • 흐림합천20.1℃
  • 흐림밀양19.6℃
  • 흐림산청18.7℃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8.7℃
  • 흐림20.1℃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경북도회,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와 업무 협약

KakaoTalk_20191219_204208356.jpg

<한의신문> 경상북도한의사회(회장 김현일)는 지난 19일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지부장 나명현)와 ‘상호업무 협력 협약서’를 체결, 향후 양 기관간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두 기관은 각 조직이 갖고 있는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장기요양환자의 질병 치료 및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서는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노인장기요양 기관의 한의사회 협조 사항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협력 △노인장기요양기관의 교육지원 △필요한 협력사업 및 상호 교류를 적시했으며,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긴밀히 연락하고,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김현일 회장(사진 왼쪽)은 “우리 사회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어르신들의 질병 예방과 치료는 노년의 삶의 질을 제고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화두가 됐다”면서 “이러한 때에 장기요양환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앞으로 우리 지역 한의사들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나명현 지부장은 “오랜 기간 병동 생활을 하는 장기요양환자들에게 정신적, 육체적 관리에 큰 효용을 갖고 있는 한의약적 처치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경북한의사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나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는 노인요양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기관장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적인 노인복지단체로서 고령화 사회에 맞춰 노인복지 사업의 활성화와 회원기관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