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9.5℃
  • 맑음18.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0.0℃
  • 맑음춘천18.4℃
  • 구름많음백령도18.8℃
  • 맑음북강릉16.1℃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5℃
  • 맑음서울21.7℃
  • 박무인천21.2℃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8.9℃
  • 맑음수원19.7℃
  • 맑음영월17.0℃
  • 맑음충주19.1℃
  • 맑음서산18.7℃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2.3℃
  • 맑음대전21.5℃
  • 맑음추풍령17.0℃
  • 맑음안동16.7℃
  • 맑음상주17.9℃
  • 맑음포항18.5℃
  • 맑음군산20.2℃
  • 맑음대구18.5℃
  • 맑음전주22.1℃
  • 맑음울산19.1℃
  • 맑음창원19.0℃
  • 맑음광주21.2℃
  • 맑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18.9℃
  • 맑음목포19.9℃
  • 박무여수21.1℃
  • 안개흑산도19.0℃
  • 맑음완도18.8℃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19.5℃
  • 박무홍성(예)19.4℃
  • 맑음19.2℃
  • 맑음제주20.4℃
  • 맑음고산19.3℃
  • 맑음성산18.8℃
  • 맑음서귀포19.3℃
  • 맑음진주18.8℃
  • 맑음강화20.9℃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18.9℃
  • 맑음인제15.1℃
  • 맑음홍천18.6℃
  • 구름많음태백13.2℃
  • 맑음정선군14.1℃
  • 구름많음제천16.9℃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7.9℃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8.8℃
  • 맑음금산19.7℃
  • 맑음20.0℃
  • 맑음부안20.9℃
  • 맑음임실18.9℃
  • 맑음정읍20.8℃
  • 맑음남원20.4℃
  • 맑음장수18.8℃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7.8℃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19.6℃
  • 맑음양산시18.4℃
  • 맑음보성군19.7℃
  • 맑음강진군18.8℃
  • 구름많음장흥18.9℃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18.2℃
  • 맑음함양군19.3℃
  • 맑음광양시19.9℃
  • 맑음진도군16.8℃
  • 구름많음봉화13.3℃
  • 맑음영주15.6℃
  • 맑음문경16.8℃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5.4℃
  • 맑음의성15.3℃
  • 맑음구미19.9℃
  • 맑음영천16.3℃
  • 맑음경주시16.7℃
  • 구름많음거창19.4℃
  • 맑음합천19.2℃
  • 맑음밀양18.3℃
  • 맑음산청18.3℃
  • 맑음거제17.6℃
  • 맑음남해18.6℃
  • 맑음17.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9일 (월)

국회 여가위원장에 남인순 의원

국회 여가위원장에 남인순 의원

박인숙·인재근 의원, 각각 국회 보건복지위 여야 간사 확정



남인순

왼쪽부터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인숙 새누리당 의원,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여성가족위원장에 선출됐다.



여야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본회의를 열고 남인순 의원을 포함한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했다.



남인순 여성가족위원장은 당선 인사에서 "차별과 폭력, 배제가 없는 따뜻하고 평등한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남녀임금 격차가 가장 큰 회원국일 뿐 아니라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하는 성 격차 지수 145개국 중 115위에 머물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남 위원장은 ▲'성평등한 국회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위험사회·양극화사회에서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여성·아동·청소년의 인권과 안전을 위한 제도 정비와 예산 확보 ▲저소득층 청소녀 생리대 지원 ▲여성 고용률 증진과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가족친화기업문화 확산 ▲ 일본군 위안부 한일협상 무효화 및 재협상 추진 등의 계획을 밝혔다.



남 위원장은 앞서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와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을 거쳐 19대 국회의원 비례대표로 등원, 여성가족위 간사, 보건복지위원으로 활동했으며, 당 전국여성위원장과 원내부대표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보건복지위 야당 간사 후보로 꼽히던 남 위원장이 여가위원장으로 선출되면서 야당 간사는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맡게 됐다. 앞서 인 의원은 전혜숙 의원, 남 위원장과 함께 야당 간사 후보로 거론돼 왔다. 여당에선 재선인 박인숙 의원이 간사로 선출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