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7℃
  • 맑음18.7℃
  • 맑음철원17.1℃
  • 맑음동두천17.7℃
  • 맑음파주16.7℃
  • 구름많음대관령14.5℃
  • 맑음춘천18.7℃
  • 맑음백령도17.6℃
  • 구름많음북강릉17.0℃
  • 구름많음강릉17.3℃
  • 구름많음동해18.4℃
  • 맑음서울18.4℃
  • 맑음인천19.5℃
  • 구름많음원주19.2℃
  • 비울릉도18.5℃
  • 맑음수원20.5℃
  • 맑음영월19.4℃
  • 구름많음충주19.5℃
  • 맑음서산18.9℃
  • 구름많음울진19.0℃
  • 맑음청주20.9℃
  • 맑음대전20.9℃
  • 맑음추풍령19.2℃
  • 맑음안동19.6℃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포항20.2℃
  • 맑음군산20.0℃
  • 맑음대구21.3℃
  • 맑음전주20.2℃
  • 박무울산20.2℃
  • 맑음창원23.1℃
  • 맑음광주19.4℃
  • 박무부산21.7℃
  • 맑음통영19.8℃
  • 맑음목포20.2℃
  • 맑음여수20.9℃
  • 맑음흑산도21.7℃
  • 맑음완도21.6℃
  • 맑음고창18.8℃
  • 맑음순천19.4℃
  • 맑음홍성(예)20.0℃
  • 맑음20.4℃
  • 맑음제주20.1℃
  • 맑음고산20.4℃
  • 맑음성산21.6℃
  • 맑음서귀포21.4℃
  • 맑음진주21.0℃
  • 맑음강화19.0℃
  • 맑음양평18.8℃
  • 맑음이천20.3℃
  • 맑음인제17.4℃
  • 맑음홍천18.4℃
  • 구름많음태백15.7℃
  • 구름많음정선군16.3℃
  • 맑음제천19.6℃
  • 맑음보은18.7℃
  • 맑음천안19.0℃
  • 맑음보령20.8℃
  • 맑음부여19.6℃
  • 맑음금산19.5℃
  • 맑음19.5℃
  • 맑음부안20.1℃
  • 맑음임실17.6℃
  • 맑음정읍20.2℃
  • 맑음남원19.5℃
  • 구름많음장수16.6℃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18.8℃
  • 맑음김해시21.9℃
  • 맑음순창군18.1℃
  • 맑음북창원23.3℃
  • 구름많음양산시22.3℃
  • 맑음보성군21.0℃
  • 맑음강진군21.1℃
  • 맑음장흥19.6℃
  • 맑음해남20.8℃
  • 맑음고흥20.2℃
  • 맑음의령군20.8℃
  • 맑음함양군20.0℃
  • 맑음광양시20.4℃
  • 맑음진도군18.8℃
  • 구름많음봉화18.8℃
  • 구름많음영주18.9℃
  • 구름많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9.5℃
  • 구름많음영덕18.1℃
  • 맑음의성20.3℃
  • 맑음구미20.2℃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경주시20.5℃
  • 맑음거창17.5℃
  • 맑음합천19.4℃
  • 맑음밀양22.1℃
  • 맑음산청19.9℃
  • 맑음거제21.5℃
  • 맑음남해21.3℃
  • 맑음22.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후원품 다시 기부…수완청연요양병원, 나눔 릴레이

후원품 다시 기부…수완청연요양병원, 나눔 릴레이



후원받은 살튀밥으로 한과 만들어 지역 경로당에 제공



수완청연요양병원(병원장 김형광)이 후원 받은 물품을 재가공해 지역 주민들에게 나눔 릴레이를 펼쳤다.



수완청연요양병원은 지난 7일 한과 500인분을 만들어 지역 경로당에게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1365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후원받은 쌀튀밥을 더욱 의미있게 사용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수완청연요양병원 직원 14명과 돈보스코학교 자원봉사학생 14명 등 총 28명이 참여했다.



특히 후원받은 쌀튀밥을 그냥 사용하지 않고 해바라기씨, 땅콩, 물엿 등을 더해 한과로 재탄생시켜 지역 경로당에 다시 기부하는 나눔 릴레이가 진행됐다.



이날 한과 나눔 봉사에 참여한 돈보스코 학생들은 “한과를 사서 나눠주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직접 한과를 만들어서 어르신들께 드릴 수 있어서 더욱 뜻깊은 것 같다”며 “많은 양을 만들다보니 힘들고 덥기도 했지만 뿌듯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완청연요양병원 김형광 병원장은 “우리 병원에서는 이번 한과 나눔 이벤트를 비롯해 매달 지역 경로당 의료봉사, 배식봉사 등을 수년째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