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7.2℃
  • 비18.7℃
  • 흐림철원18.4℃
  • 구름많음동두천20.7℃
  • 흐림파주19.3℃
  • 흐림대관령15.3℃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백령도17.2℃
  • 흐림북강릉17.5℃
  • 흐림강릉18.0℃
  • 구름많음동해18.9℃
  • 맑음서울22.8℃
  • 구름많음인천22.3℃
  • 구름많음원주22.2℃
  • 구름많음울릉도20.2℃
  • 맑음수원22.2℃
  • 흐림영월19.5℃
  • 맑음충주22.6℃
  • 맑음서산21.8℃
  • 구름많음울진19.5℃
  • 구름많음청주25.4℃
  • 구름많음대전23.2℃
  • 맑음추풍령20.1℃
  • 구름많음안동21.7℃
  • 맑음상주22.0℃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군산22.3℃
  • 흐림대구22.2℃
  • 구름많음전주23.0℃
  • 흐림울산20.4℃
  • 흐림창원22.3℃
  • 구름많음광주24.3℃
  • 비부산21.7℃
  • 흐림통영21.3℃
  • 구름많음목포22.1℃
  • 흐림여수22.8℃
  • 맑음흑산도20.5℃
  • 흐림완도22.8℃
  • 구름많음고창22.5℃
  • 흐림순천22.7℃
  • 맑음홍성(예)22.8℃
  • 구름많음24.0℃
  • 흐림제주21.9℃
  • 흐림고산20.7℃
  • 흐림성산22.3℃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22.6℃
  • 흐림강화21.0℃
  • 구름많음양평21.1℃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인제16.8℃
  • 구름많음홍천19.3℃
  • 구름많음태백16.3℃
  • 흐림정선군18.8℃
  • 흐림제천20.8℃
  • 구름많음보은22.0℃
  • 구름많음천안23.0℃
  • 구름많음보령21.6℃
  • 맑음부여22.6℃
  • 맑음금산22.9℃
  • 구름많음23.4℃
  • 맑음부안22.0℃
  • 구름많음임실22.1℃
  • 구름많음정읍23.3℃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장수21.8℃
  • 구름많음고창군22.4℃
  • 구름많음영광군22.3℃
  • 흐림김해시21.7℃
  • 구름많음순창군23.9℃
  • 흐림북창원23.5℃
  • 흐림양산시21.4℃
  • 흐림보성군24.5℃
  • 흐림강진군23.9℃
  • 흐림장흥23.4℃
  • 흐림해남23.0℃
  • 흐림고흥23.7℃
  • 흐림의령군23.6℃
  • 흐림함양군23.3℃
  • 흐림광양시22.8℃
  • 구름많음진도군21.4℃
  • 구름많음봉화19.8℃
  • 구름많음영주19.7℃
  • 맑음문경21.5℃
  • 구름많음청송군21.1℃
  • 구름많음영덕19.4℃
  • 구름많음의성21.6℃
  • 구름많음구미22.0℃
  • 구름많음영천20.7℃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거창22.4℃
  • 구름많음합천23.6℃
  • 흐림밀양24.1℃
  • 흐림산청22.6℃
  • 흐림거제21.6℃
  • 흐림남해22.4℃
  • 흐림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드는데 한의의료봉사 '한 몫'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드는데 한의의료봉사 '한 몫'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서 지역주민 230여명 진료

지역주민 높은 호응 및 건강 증진 기여…"내년에도 지속 희망"



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이 지난 14일 충북 증평군 도안초등학교에서 지역주민 23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굿닥터스나눔단 소속 한의사인 강인정 단장을 비롯해 허근(제민한의원)·채창규(동보한의원)·윤철상(함소아한의원)·정희철(수열한의원)·이원구(자인한의원)·김영화(한겨레한의원)·이진선(연수당한의원) 원장 및 일반봉사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의료봉사에서는 한의진료를 중심으로 한 봉사활동과 더불어 이미용, 안경세척, 네일아트 등 다양한 정서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와 관련 강인정 단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지자체 농촌재능나눔 한의의료봉사에 함께 해준 단원들과 증평 관내 이·미용, 안경수리, 손 마사지, 차(茶) 나누기 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굿닥터스나눔단과 증평군이 함께하는 이번 활동이 지역사회 안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마중물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참석한 홍성렬 증평군수는 "오늘 한의의료봉사에 참여해준 굿닥터스나눔단 및 지역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매년 시행되는 본 활동이 높은 호응과 더불어 주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자체 농촌재능나눔 한의의료봉사' 사업은 지자체(증평군) 농촌 지역의 세대 격차 완화 및 지역 자원을 활용한 재능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굿닥터스나눔단은 증평군과 지난 2014년부터 연 4회의 한의의료봉사를 실시해 주민들의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굿닥터스나눔단은 이외에도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한의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계획된 총 10회의 의료봉사 중 앞으로 경북 상주시와 경기도 양평 등 2회 의료봉사만을 남겨놓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