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9℃
  • 맑음24.4℃
  • 맑음철원24.4℃
  • 맑음동두천25.7℃
  • 맑음파주24.9℃
  • 구름많음대관령16.3℃
  • 맑음춘천24.4℃
  • 맑음백령도22.7℃
  • 구름많음북강릉20.9℃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동해20.2℃
  • 맑음서울26.2℃
  • 맑음인천27.0℃
  • 맑음원주24.8℃
  • 흐림울릉도19.0℃
  • 맑음수원25.9℃
  • 맑음영월25.1℃
  • 맑음충주24.4℃
  • 맑음서산24.8℃
  • 흐림울진19.3℃
  • 구름많음청주24.7℃
  • 구름많음대전23.1℃
  • 흐림추풍령19.3℃
  • 흐림안동20.3℃
  • 흐림상주20.8℃
  • 흐림포항18.9℃
  • 구름많음군산24.6℃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전주24.3℃
  • 비울산18.7℃
  • 흐림창원21.2℃
  • 흐림광주23.8℃
  • 흐림부산20.2℃
  • 흐림통영20.3℃
  • 구름많음목포22.2℃
  • 흐림여수20.5℃
  • 박무흑산도21.6℃
  • 흐림완도21.2℃
  • 흐림고창22.7℃
  • 흐림순천19.6℃
  • 맑음홍성(예)25.5℃
  • 맑음23.5℃
  • 비제주20.0℃
  • 흐림고산20.1℃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20.7℃
  • 맑음강화24.6℃
  • 맑음양평25.1℃
  • 맑음이천25.4℃
  • 맑음인제22.7℃
  • 맑음홍천24.1℃
  • 흐림태백16.3℃
  • 맑음정선군20.5℃
  • 맑음제천22.2℃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천안23.6℃
  • 맑음보령25.6℃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금산
  • 구름많음22.6℃
  • 구름많음부안23.9℃
  • 구름많음임실21.8℃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남원21.6℃
  • 흐림장수19.7℃
  • 흐림고창군23.0℃
  • 흐림영광군23.0℃
  • 흐림김해시20.4℃
  • 흐림순창군21.8℃
  • 흐림북창원21.7℃
  • 흐림양산시20.8℃
  • 흐림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0.6℃
  • 흐림해남21.6℃
  • 흐림고흥21.7℃
  • 흐림의령군20.8℃
  • 흐림함양군20.2℃
  • 흐림광양시19.4℃
  • 흐림진도군21.2℃
  • 맑음봉화21.1℃
  • 구름많음영주21.1℃
  • 흐림문경20.3℃
  • 흐림청송군20.1℃
  • 흐림영덕17.6℃
  • 흐림의성21.6℃
  • 흐림구미22.1℃
  • 흐림영천19.7℃
  • 흐림경주시18.6℃
  • 흐림거창20.0℃
  • 흐림합천21.7℃
  • 흐림밀양22.3℃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19.8℃
  • 흐림남해20.9℃
  • 흐림20.5℃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강원, 84억원 들여 보건 인프라 확충 나선다

강원, 84억원 들여 보건 인프라 확충 나선다

진료 중심에서 만성질환 예방으로 도 의료 패러다임 변화
건강생활지원센터 신설 등 2019년 대비 예산 212% 확충

강원.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강원도가 ‘진료 중심’에서 ‘만성질환 예방 중심’의 의료 패러다임 변화를 위해 보건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강원도는 농어촌 및 도시 취약지역 주민에 대한 질병예방, 건강증진 등 보건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는 2020년 84억6600만원을 들여 보건기관 기능보강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확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예산액 27억800만원 대비 57억5800만원 증가(212.6%)한 것이며, 2018년 이후 전년 대비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우선 지역주민들의 의료접근성 향상 및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기존 진료 중심에서 건강증진 기능을 확대한 지역밀착형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1개소를 시범 구축·운영한다.

 

이를 위해 양구군 해안보건지소를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기능 확대하기 위해 7억1800만원(시설개선 6억300만원, 의료장비 9700만원, 사업차량 1800만원)을 투자한다.

 

이외 14개 시군 보건기관 기능보강을 위해 34억5000만원을 투자해 시설개선 및 의료장비․사업차량 구입 지원에 나선다.

 

도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 전담기관으로서 ‘건강생활지원센터’ 4개소도 신설한다.

 

신설되는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춘천시 신사우동(894㎡ 단독) △원주시 지정면(825㎡ 단독) △강릉시 유천동(836㎡ 복합) △태백시 장성동(825㎡ 복합) 등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도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예방 중심으로 정책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