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9.9℃
  • 맑음22.5℃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3.6℃
  • 맑음파주22.7℃
  • 구름많음대관령14.3℃
  • 맑음춘천22.5℃
  • 맑음백령도21.5℃
  • 구름많음북강릉19.4℃
  • 구름많음강릉20.2℃
  • 흐림동해19.2℃
  • 맑음서울24.8℃
  • 맑음인천25.6℃
  • 맑음원주22.7℃
  • 흐림울릉도18.5℃
  • 맑음수원24.8℃
  • 맑음영월23.4℃
  • 맑음충주22.7℃
  • 맑음서산23.8℃
  • 구름많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3.2℃
  • 흐림대전22.0℃
  • 흐림추풍령18.5℃
  • 흐림안동19.8℃
  • 흐림상주20.7℃
  • 흐림포항18.7℃
  • 구름많음군산23.0℃
  • 흐림대구19.8℃
  • 구름많음전주22.9℃
  • 비울산17.9℃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3.9℃
  • 흐림부산19.8℃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여수19.9℃
  • 박무흑산도19.7℃
  • 흐림완도20.3℃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순천19.4℃
  • 맑음홍성(예)23.9℃
  • 구름많음23.5℃
  • 비제주19.8℃
  • 흐림고산19.9℃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19.4℃
  • 흐림진주20.0℃
  • 맑음강화23.3℃
  • 맑음양평23.0℃
  • 맑음이천23.3℃
  • 맑음인제21.3℃
  • 맑음홍천22.1℃
  • 흐림태백15.9℃
  • 맑음정선군19.6℃
  • 맑음제천21.0℃
  • 흐림보은20.3℃
  • 맑음천안22.9℃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금산21.8℃
  • 구름많음21.9℃
  • 구름많음부안22.5℃
  • 구름많음임실21.2℃
  • 구름많음정읍23.2℃
  • 구름많음남원21.6℃
  • 흐림장수19.2℃
  • 흐림고창군22.7℃
  • 흐림영광군22.0℃
  • 흐림김해시20.5℃
  • 흐림순창군21.5℃
  • 흐림북창원21.6℃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20.5℃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1.2℃
  • 흐림해남21.4℃
  • 흐림고흥20.6℃
  • 흐림의령군20.3℃
  • 흐림함양군19.9℃
  • 흐림광양시19.5℃
  • 흐림진도군21.1℃
  • 맑음봉화20.2℃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문경19.6℃
  • 흐림청송군19.5℃
  • 흐림영덕17.0℃
  • 흐림의성20.9℃
  • 흐림구미21.5℃
  • 흐림영천19.5℃
  • 흐림경주시18.6℃
  • 흐림거창19.2℃
  • 흐림합천20.9℃
  • 흐림밀양22.0℃
  • 흐림산청19.6℃
  • 흐림거제19.5℃
  • 흐림남해20.3℃
  • 비20.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침의료봉사 이어 나간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침의료봉사 이어 나간다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에서 지역 주민 200여 명에게 약침 등 무료진료

약침봉사1.jpg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한의의료봉사를 이어가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이 지난 20일 충북 증평군 도안면 도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 주민 약 200여명에게 약침과 침 중심의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굿닥터스나눔단 의료진과 봉사자, 증평군청 관계자 약 50명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한의의료봉사를 비롯해 △팝아트 & 파우치꾸미기 △화분꾸미기 △안경수리 △네일아트 △즉석 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증평군에서도 △이발봉사 △차봉사 △손마사지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진료를 받은 증평군의 한 주민은 “꼼꼼한 상담과 진찰은 물론, 겨울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한약까지 챙겨주어,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본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며 적극적인 지지와 격려를 보냈다.

 

대한약침학회 대전지부 이원구 지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2019년 증평군 의료봉사도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는 감사의 인사와 함께 “내년에 계획 중인 봉사에 있어서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며 굿닥터스나눔단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한편 증평군 주관으로 진행된 굿닥터스나눔단 농촌재능나눔 한방 의료봉사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증평군에서 매년 4회씩 진행되고 있다.

 

지역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한의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굿닥터스나눔단은 올해 마지막으로 11월 3일 전남 보성군 웅치복지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약침봉사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