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8℃
  • 구름많음19.5℃
  • 맑음철원18.7℃
  • 맑음동두천18.1℃
  • 맑음파주18.6℃
  • 맑음대관령13.0℃
  • 구름많음춘천20.0℃
  • 맑음백령도17.9℃
  • 구름많음북강릉17.1℃
  • 구름많음강릉17.6℃
  • 구름많음동해17.8℃
  • 맑음서울22.3℃
  • 맑음인천21.2℃
  • 구름많음원주19.9℃
  • 구름많음울릉도16.6℃
  • 구름많음수원20.9℃
  • 구름많음영월17.4℃
  • 구름많음충주18.8℃
  • 구름많음서산19.8℃
  • 구름많음울진17.2℃
  • 구름많음청주22.2℃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안동18.8℃
  • 맑음상주18.7℃
  • 비포항18.4℃
  • 흐림군산20.5℃
  • 구름많음대구18.6℃
  • 흐림전주20.8℃
  • 흐림울산18.3℃
  • 흐림창원19.5℃
  • 흐림광주20.4℃
  • 흐림부산19.5℃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19.4℃
  • 흐림여수19.9℃
  • 흐림흑산도18.8℃
  • 흐림완도19.7℃
  • 흐림고창19.8℃
  • 흐림순천17.1℃
  • 구름많음홍성(예)20.5℃
  • 구름많음19.4℃
  • 비제주20.4℃
  • 흐림고산19.4℃
  • 흐림성산20.6℃
  • 비서귀포20.1℃
  • 흐림진주18.6℃
  • 맑음강화19.0℃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2℃
  • 구름많음인제17.7℃
  • 구름많음홍천18.5℃
  • 구름많음태백14.1℃
  • 구름많음정선군16.6℃
  • 구름많음제천19.2℃
  • 맑음보은18.1℃
  • 구름많음천안19.6℃
  • 구름많음보령19.7℃
  • 구름많음부여19.3℃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19.2℃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19.2℃
  • 흐림정읍20.0℃
  • 흐림남원19.4℃
  • 흐림장수17.3℃
  • 흐림고창군20.8℃
  • 흐림영광군19.1℃
  • 흐림김해시19.4℃
  • 흐림순창군19.5℃
  • 흐림북창원20.7℃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19.7℃
  • 흐림강진군19.4℃
  • 흐림장흥19.7℃
  • 흐림해남20.1℃
  • 흐림고흥19.1℃
  • 흐림의령군19.1℃
  • 흐림함양군18.7℃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7.8℃
  • 구름많음영주18.7℃
  • 구름많음문경19.1℃
  • 흐림청송군16.3℃
  • 흐림영덕17.5℃
  • 맑음의성16.5℃
  • 구름많음구미18.8℃
  • 구름많음영천16.9℃
  • 흐림경주시18.0℃
  • 흐림거창19.4℃
  • 흐림합천20.3℃
  • 흐림밀양19.6℃
  • 흐림산청18.6℃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9.0℃
  • 흐림19.9℃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광주시, ‘찾아가는 무료 한방진료실’ 운영

광주시, ‘찾아가는 무료 한방진료실’ 운영

경희대 한의대와 의료봉사…척추 기능 개선 침 치료 등

광주.jpg

광주시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가 광주청년회의소와 경희대 한의과대학 공간척추학회 주최로 찾아가는 무료 한방진료실을 열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한방진료실은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복지자원 발굴과 서비스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진료는 광주청년회의소 회원인 톡톡 경희한의원 이기홍 원장과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 및 학생들이 의료봉사에 참여했으며 의료진은 진료를 받으러 온 5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건강상담과 한의처방을 했다.

 

또 변형된 척추와 골격이 정상위치로 환원될 수 있도록 척추에 일정한 자극을 가해 구조를 개선하고 기능장애를 치료하는 침술과 교정서비스를 실시했다.

 

아울러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진료가 끝난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를 위한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신민철 청년회의소 회장은 올해 창립 45주년을 맞아 찾아가는 무료 한방 진료실을 열게 됐다앞으로도 읍면동을 순회하는 의료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영성 읍장은 ·관 협력 복지자원 연계로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의료봉사를 해주신 청년회의소와 의료진들에게 감사드린다의료취약계층에 지속적으로 의료봉사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