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복지 증진 위해 공동협력 '다짐'

기사입력 2023.03.24 13: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랑구한의사회, 구립신내경로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협약1.jpg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정유옹)는 지난 22일 조계종사회복지재단 구립신내경로복지센터(센터장 최유형)와 어르신의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내용 등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수요가 높은 한의진료를 비롯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 및 복지 증진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이와 관련 정유옹 회장은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지난해 구립용마복지센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적인 의료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돌봐왔다"며 "이같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신내경로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도 다양한 한의약적 치료 및 건강관리법 등을 안내해 보다 건강한 노년의 삶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최유형 센터장은 "중랑구한의사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의 삶이 질적으로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중랑구한의사회는 지난달 23일에는 묵1동 주민센터와 '한의약으로 챙기는 건강지킴이- 묵1동 건강돌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 사회적 고립 위기가구 중 건강돌봄이 필요한 1인 가구 대상자들이 건강한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협약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