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한의사 5명 등 모범납세자 1035명 선정

기사입력 2023.03.03 14: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57회 납세자의 날, 배용주·김소형·최원준·강병구·이준석 원장 수상
    ‘성실한 납세, 튼튼한 재정’ 슬로건아래 성실납세 문화 정착에 주력

    납세자의날2.jpg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한의사 5명 등 모범납세자 1035명과 아름다운납세자 30명을 선정해 축하 메시지 전송 및 누리집(알림창)용 이미지를 제공하는 등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 3년간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축소됐던 납세자의 날 기념식과는 달리 ‘성실한 납세, 튼튼한 재정’을 슬로건으로 서울 코엑스에서 안전과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개최 했으며 각 세무관서도 모범납세자 및 유공 공무원 표창장 전수식을 행사장 시설 점검 등을 거쳐 안전하게 추진했다.


    이날 모범납세자에 선정된 한의사는 5명으로, 장관 모범납세자 1명(김소형 김소형한의원장), 지방청장 모범납세자 1명(최원준 싱싱한의원장), 세무서장 모범납세자 2명(강병구 성원한의원장, 이준석 경희한의원장), 장관 아름다운납세자 1명(배용주 장수한의원장)으로 집계됐다.


    국세청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한 모범납세자들을 위해 △세무조사 유예 △정기조사 시기 선택 △납세담보 면제 혜택 △인천국제 공항 내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 이용 △세무서 민원봉사실 전용 창구 이용 등의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철도운임 할인 △무역보험 우대 △공항 출입국 우대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금융 우대 △협약된 숙박업체 및 의료기관의 요금 할인과 같은 사회적 우대혜택도 제공한다. 


    국세청은 “국민의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성실납세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우대를 해 드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금을 납부한 모범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수 있도록 성숙한 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세청은 향후 모범납세자와 가족, 세정협조자를 ‘KBS 열린음악회’에 초청하여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올해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배우 김수현과 송지효(천수연)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해 국세행정에 국민의 적극적 참여 및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세청 누리집을 포함한 온라인 홍보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감사합니다. 성실납세’라는 주제로 소통이벤트를 진행하고, 미래납세자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납세의식을 정립하기 위해 ‘제44회 전국 청소년 세금작품 공모전’을 개최해 청소년의 창작문예 활동을 통해 세금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 또한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납세자의날.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