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 주민 건강증진 위해 공동 협력

기사입력 2022.12.20 10: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J원외탕전‧(사)약침학회‧서울특별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한국기독한의사회 업무협약 체결

    쪽방촌.jpg

     

    안중한의원 부설 안중원외탕전실(원장 안병수, 이하 AJ탕전원)은 지난 15일 사단법인 약침학회(회장 강인정), 서울특별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소장 유호연), 한국기독한의사회(회장 오원교)와 서울역 쪽방촌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서울역 인근 쪽방 밀집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를 비롯하여 의료취약계층인 쪽방촌 주민들과 노숙인들의 의료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AJ탕전원 안병수 원장은 “쪽방촌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시는 쪽방상담소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 협약을 통해 쪽방촌 주민들을 비롯하여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의료복지서비스가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기독한의사회 오원교 회장은 “AJ탕전원과, (사)약침학회, 쪽방상담소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권 증진을 위한 한의약 의료활동을 전개하겠다”는 계획을 알렸다.

     

    (사)약침학회 강인정 회장도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힘쓰는 쪽방상담소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도 기독한의사회와 AJ탕전원과 함께 쪽방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활동하겠다”고 전했고 쪽방상담소 우효연 소장은 “4개의 기관의 협업이 지역 주민들의 삶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AJ원외탕전과 업무협약을 맺은 서울특별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는 서울역 인근 쪽방촌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쉼터, 자활작업장, 정보화 교육프로그램, 한방 진료, 치과 진료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이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자활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