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의대 한길의료봉사단, 혜화프로보노 의료봉사 실시

기사입력 2022.07.25 10: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청주 오송읍 복지회관서 주민 대상 지역사회 공헌 활동

    한길1.jpg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 한길의료봉사단(단장 한창·본과2학년) 재학생 31명이 2022년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혜화프로보노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청주시 오송읍 복지회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의료봉사에는 지도 한의사로 한길 의료봉사단을 만든 이준호 한의원장(서울·경기지역 동문회장)과 공중보건한의사로 근무하는 임연재, 손병범, 황현철 졸업생 선배들이 참여했다.

     

    졸업생 회장을 맡고 있는 이준호 원장은 이번 의료봉사를 위해 애써주신 이종수 오송읍장과 박성규 주무관, 오송여성의용소방대(이정희 대장)를 비롯해 많은 지원을 해주신 지역단체장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또 진료를 받는 지역주민들의 밝은 모습에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재학생들이 의료봉사에 임하지 못했던 그간의 아쉬움을 떨쳐버린 것 같다고 전했다.

     

    한창 봉사단장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직접적인 의료봉사 활동을 못한 2년의 공백 기간 후 실시된 의료봉사라 긴장과 설렘이 공존하는 마음이었지만 한길 선후배·재학생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잘 마무리 할 수 있었고 정기적으로 봉사를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받아 너무나 보람찬 시간이었다의료혜택에 소외된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봉사의 소중한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의진료를 받은 한 주민은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해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길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