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백신접종 시행

기사입력 2021.12.13 11: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자체별 접종방식·시기, 지역 여건·학교별 희망자 수 등 고려

    GettyImages-1352467788.jpg


    오는 15일부터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접종’이 시행된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은 지난 12일 영상회의를 통해 ‘찾아가는 백신접종’과 13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되는 집중접종지원주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먼저 교육부는 ‘건강상태 자가진단앱’을 통해 희망수요 조사를 완료하고 그 결과를 지방자치단체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 앱을 통해 등교 및 출근 전 건강 상태를 점검·확인한다.

     

    지자체와 교육청이 이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단위 여건을 고려한 접종세부방안을 확정하는 등 관련 준비를 마치면, 대부분의 지역에서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자체별 접종방식과 시기는 지역 여건과 학교별 희망자 수 등을 고려해 결정하되, 학교 방문접종 시 보건소나 위탁의료기관의 방문접종팀이 접종을 진행한다.

     

    학교별 접종 대상 인원이 적거나 접종기관 내소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보건소, 위탁의료기관 등에 학교 단위로 일정을 정해 접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접종이 시작되기 전 응급상황 및 이상반응 대응을 위한 준비사항 등도 한번 더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기로 했다.

     

    특히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현장 이상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구급차를 배치하거나 119구급대와 협의해 출동체계를 구축하는 등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준비하기로 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학생들의 감염을 예방하고 백신 미접종자를 보호하기 위한 ‘청소년 방역패스제’ 적용 관련 논의도 이어졌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