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OM 통신망 게시판 메뉴 새롭게 정리

기사입력 2004.05.28 09: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KOM·한의신문 위원회

    한의협 정보통신위원회의 AKOM·한의신문 분과위원회(위원장 양인철)는 지난 25일 제1회 회의를 갖고, AKOM 전체 게시판의 메뉴 개편 추진을 비롯 익명게시판 신설 등 AKOM 통신망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 양인철 위원장은 “한의학의 대국민 홍보 및 중앙회 회무의 투명성 제고를 통해 전국의 회원들에게 올바르고 신속한 정보 전달과 공유를 이뤄 회무 추진의 효율성과 원활함을 기해 나갈 수 있도록 AKOM 통신 운영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자”고 밝혔다.

    이에따라 회의에서는 AKOM 통신망 전체 게시판의 메뉴 가운데 비활성화된 부분을 정리하고, 하위 메뉴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을 포함,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시판의 메뉴를 새롭게 구성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관련한 정리는 위원장에게 위임, 차기 정보통신위원회 회의에 의안 상정키로 했다.

    또 역기능과 순기능이 동시에 상존해 일부 폐해가 있을 수 있으나 일선 회원들만이 아닌 네티즌들의 충분한 의견토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익명게시판’을 신설키로 하고, 이 또한 차기 정보통신위원회 회의에 의안 상정키로 했다.

    회의에서는 또 중앙회 회무의 열린 회무를 지향한다는 차원에서 각 임원들의 활동을 AKOM 통신의 공지게시판을 통해 적극 알려나가기로 했다. 이와함께 AKOM 통신의 상단과 측면에 배너광고를 유치키로 했으며, 광고 내용은 소위원회 내규를 적용, 심의해 회원들의 정서에 반하는 광고가 게재될 수 없도록 하기로 했다.

    또한 AKOM 초기화면의 일반인 대상 ‘건강상담란’은 협회에서 직접 운영하지 않고, 대한한의학회 내지 각 분과학회 등의 건강상담게시판으로 링크, 운영하는 방안을 강구키로 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정보통신위 AKOM·한의신문 분과위원회는 위원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양인철 △위원:이용석, 윤홍진, 황덕연, 위성현, 김원섭, 이성도, 오영제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