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6.5℃
  • 맑음-5.9℃
  • 흐림철원-6.6℃
  • 흐림동두천-2.1℃
  • 흐림파주-4.5℃
  • 구름조금대관령-2.0℃
  • 맑음춘천-5.6℃
  • 흐림백령도9.0℃
  • 맑음북강릉2.8℃
  • 맑음강릉5.1℃
  • 맑음동해3.0℃
  • 구름조금서울-0.9℃
  • 흐림인천1.6℃
  • 흐림원주-4.2℃
  • 맑음울릉도4.1℃
  • 구름많음수원-2.5℃
  • 맑음영월-7.6℃
  • 맑음충주-7.2℃
  • 구름조금서산2.9℃
  • 맑음울진1.6℃
  • 구름많음청주-2.8℃
  • 맑음대전-4.8℃
  • 맑음추풍령-8.1℃
  • 맑음안동-7.3℃
  • 맑음상주-5.3℃
  • 맑음포항0.7℃
  • 맑음군산-2.6℃
  • 맑음대구-3.8℃
  • 맑음전주-3.6℃
  • 맑음울산-0.2℃
  • 맑음창원0.0℃
  • 맑음광주-3.0℃
  • 맑음부산1.2℃
  • 맑음통영-0.3℃
  • 구름조금목포-1.1℃
  • 맑음여수-0.9℃
  • 구름조금흑산도5.6℃
  • 맑음완도-1.4℃
  • 맑음고창-5.8℃
  • 맑음순천-7.6℃
  • 구름많음홍성(예)1.0℃
  • 맑음-5.0℃
  • 구름조금제주5.3℃
  • 맑음고산7.0℃
  • 맑음성산4.2℃
  • 맑음서귀포4.9℃
  • 맑음진주-6.7℃
  • 흐림강화1.1℃
  • 흐림양평-3.5℃
  • 흐림이천-5.9℃
  • 흐림인제-4.8℃
  • 맑음홍천-4.4℃
  • 흐림태백-2.9℃
  • 흐림정선군-9.2℃
  • 맑음제천-7.7℃
  • 맑음보은-8.1℃
  • 맑음천안-4.9℃
  • 구름많음보령2.7℃
  • 흐림부여-4.3℃
  • 맑음금산-7.6℃
  • 맑음-5.1℃
  • 맑음부안-2.1℃
  • 맑음임실-7.7℃
  • 맑음정읍-4.6℃
  • 맑음남원-7.3℃
  • 맑음장수-9.2℃
  • 맑음고창군-4.5℃
  • 맑음영광군-5.0℃
  • 맑음김해시-1.6℃
  • 맑음순창군-7.2℃
  • 맑음북창원-2.1℃
  • 맑음양산시-1.5℃
  • 맑음보성군-4.8℃
  • 맑음강진군-5.3℃
  • 맑음장흥-6.7℃
  • 맑음해남-5.7℃
  • 맑음고흥-7.6℃
  • 맑음의령군-9.0℃
  • 맑음함양군-9.0℃
  • 맑음광양시-2.7℃
  • 맑음진도군-3.2℃
  • 맑음봉화-10.6℃
  • 맑음영주-7.7℃
  • 맑음문경-6.0℃
  • 맑음청송군-10.1℃
  • 맑음영덕0.6℃
  • 맑음의성-9.3℃
  • 맑음구미-6.1℃
  • 맑음영천-6.6℃
  • 맑음경주시-2.7℃
  • 맑음거창-8.6℃
  • 맑음합천-7.3℃
  • 맑음밀양-5.9℃
  • 맑음산청-8.1℃
  • 맑음거제-1.9℃
  • 맑음남해-1.1℃
  • 맑음-5.6℃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06일 (토)

신간

내원한 환자들이 ‘진실의 순간’ 느낄 수 있도록 하라

  • 작성자 : 한의신문
  • 작성일 : 16-02-11 15:37
  • 조회수 : 896
신간 소개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정혜연 지음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2011년 같은 저자가 내놓은《다시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의 후속편이다. ‘병원 브랜딩’은 병원이 경쟁상황에서 안정적인 차별화를 이룸으로써 병원을 성장시키는 전략이다. 전작이 이 개념을 이해시키는 데 충실했다면,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병원브랜딩을 병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제시돼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병원브랜딩 전략, 브랜드포지셔닝, 통합마케팅전략 등 병원마케팅계에서는 다소 어려운 내용을 십수년간의 병원브랜딩 노하우와 실제 병원사례를 바탕으로 풀어냈다. 전략 개발 외에도 병원홈페이지, 병원광고,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의 개발 노하우와 가이드가 담겨 있다. 눈에 띄는 대목은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MoT)’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병원은 ‘죽음의 공포와 맞닿아 있는’ 진료를 행하는 곳이다. 제품을 고르는 매장과 동일시하기 어렵단 얘기다. 저자는 병원이 이런 환자들을 위해 병원의 브랜드에 대해 느끼고 경험하게 하며, 이 과정에서 환자들과 신뢰를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MoT는 소비자의 다양한 접점별로 병원브랜드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가 16년동안 맡아온 마케팅 전략수립 병의원은 43개로, 이 중 한의원은 3개 정도다. 지은이 : 정혜연 / 쪽 수 : 342쪽 / 정 가 : 23,000원 / 구입문의 : 리즈앤북 02)332-4037

네티즌 의견 0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