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한의사회, “피부레이저 교육” 특별 강좌 개최

기사입력 2026.02.09 13: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갈창림 원장, 피부미용 관련 레이저 파장별 맞춤형 치료법 공유
    김봉현 회장 “미용·피부 치료, 한의 임상 확장의 기폭제 되길”

    경북 피부미용1.jpg


    [한의신문] 경북한의사회(회장 김봉현)는 8일 한의사신협대강당에서 회원들의 임상 역량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갈창림 원장(갈창림 한의원)을 초청, ‘피부레이저 교육’을 주제로 특별 강좌를 개최했다.

     

    이와 관련 김봉현 회장은 “이번 특강이 한의학적 로컬 진료의 범위를 미용 성형 및 피부 질환 치료까지 넓히는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니즈에 맞춘 실용적인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특강에 나선 갈창림 원장은 “피부 레이저 시술은 단순한 미용 목적을 넘어 피부의 생리적 구조와 광학적 특성을 정확히 이해해야 하는 정밀한 영역이다”며 “레이저 파장별 투과 깊이와 흡광도를 고려해 환자마다 맞춤형 에너지값을 설정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말했다.

     

    경북 피부미용2.jpg

     

    이번 특강에서는 피부의 구조와 피부미용 시술의 종류, 레이저(흡광도 그래프, 파장별 투과 깊이, 스팟 사이즈와 투과 깊이, 광기계적 효과, 광열효과, CO2 레이저, 1064nm레이저, 532nm레이저 등), 리프팅(고주파, HIFU, 극초단파) 스킨부스터, 필링 등을 피부 구조에 따라 표피층의 색소 및 결 개선부터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 근막층의 리프팅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임상 프로토콜을 제시했다 제시했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임상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사례와 안전한 기기 운용 노하우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갈창림 원장은 실제 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의학적 변증 치료와 현대 피부 레이저 시술의 결합 가능성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