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1.2℃
  • 맑음27.5℃
  • 맑음철원28.0℃
  • 맑음동두천28.8℃
  • 맑음파주28.2℃
  • 맑음대관령19.9℃
  • 맑음춘천28.2℃
  • 맑음백령도22.2℃
  • 맑음북강릉21.9℃
  • 맑음강릉22.3℃
  • 맑음동해20.9℃
  • 맑음서울29.5℃
  • 맑음인천27.2℃
  • 맑음원주27.8℃
  • 비울릉도19.7℃
  • 맑음수원28.2℃
  • 맑음영월27.9℃
  • 맑음충주27.5℃
  • 맑음서산26.4℃
  • 흐림울진20.7℃
  • 맑음청주28.7℃
  • 맑음대전28.6℃
  • 맑음추풍령26.2℃
  • 구름많음안동27.2℃
  • 맑음상주28.8℃
  • 흐림포항21.6℃
  • 맑음군산24.9℃
  • 구름많음대구26.1℃
  • 맑음전주28.6℃
  • 구름많음울산21.9℃
  • 맑음창원24.5℃
  • 맑음광주27.7℃
  • 구름많음부산23.6℃
  • 맑음통영26.1℃
  • 맑음목포25.0℃
  • 맑음여수26.5℃
  • 맑음흑산도24.5℃
  • 맑음완도28.6℃
  • 맑음고창25.8℃
  • 맑음순천28.3℃
  • 맑음홍성(예)28.2℃
  • 맑음28.6℃
  • 맑음제주25.9℃
  • 맑음고산22.2℃
  • 구름많음성산25.9℃
  • 맑음서귀포26.0℃
  • 구름많음진주28.1℃
  • 맑음강화26.1℃
  • 맑음양평28.3℃
  • 맑음이천28.6℃
  • 맑음인제26.3℃
  • 맑음홍천28.2℃
  • 흐림태백15.6℃
  • 구름많음정선군25.7℃
  • 맑음제천25.3℃
  • 맑음보은26.6℃
  • 맑음천안27.4℃
  • 맑음보령27.9℃
  • 맑음부여27.5℃
  • 맑음금산27.7℃
  • 맑음28.0℃
  • 맑음부안25.1℃
  • 맑음임실27.5℃
  • 맑음정읍26.9℃
  • 맑음남원29.0℃
  • 맑음장수26.4℃
  • 맑음고창군26.6℃
  • 맑음영광군25.0℃
  • 맑음김해시25.5℃
  • 맑음순창군28.3℃
  • 맑음북창원26.0℃
  • 구름많음양산시25.4℃
  • 맑음보성군27.9℃
  • 맑음강진군28.4℃
  • 맑음장흥30.0℃
  • 맑음해남27.2℃
  • 맑음고흥27.0℃
  • 맑음의령군29.2℃
  • 구름많음함양군30.3℃
  • 맑음광양시27.5℃
  • 맑음진도군24.6℃
  • 맑음봉화22.2℃
  • 맑음영주26.9℃
  • 맑음문경28.0℃
  • 맑음청송군23.5℃
  • 흐림영덕19.4℃
  • 맑음의성29.1℃
  • 맑음구미30.6℃
  • 맑음영천23.8℃
  • 구름많음경주시22.9℃
  • 구름많음거창27.9℃
  • 구름많음합천29.6℃
  • 구름많음밀양27.5℃
  • 구름많음산청27.9℃
  • 구름많음거제22.9℃
  • 맑음남해26.4℃
  • 맑음26.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간협, ‘간호사가 일하기 좋은 병원 만들기’ 캠페인 전개

간협, ‘간호사가 일하기 좋은 병원 만들기’ 캠페인 전개

간협캠페인



캠페인 배지 부착 및 포스터 배부 등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 이하 간협)가 전국 40만 간호사 및 예비간호사인 9만여 대학생과 함께 ‘간호사가 일하기 좋은 병원 만들기'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간협이 지난 3월 26일 ‘간호조직체계 및 문화혁신 선언식'을 갖고 10대 실천과제를 발표한 데 따른 것으로, 간호사들 스스로 노력하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즉시 행동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간호사들은 ‘행복한 간호사, 건강한 국민' 캐치프레이즈가 새겨진 배지를 유니폼에 달고 근무하게 되며, ‘행복한 간호사, 국민건강권의 첫걸음입니다'를 주제로 한 홍보포스터가 전국 의료기관에 배포된다.



캠페인은 국제간호사의 날인 5월 12일 시작해 연중 계속되며, 간협의 간호조직체계 및 문화혁신위원회에서 주관한다.



이와 관련 신경림 회장은 “병원 내 구성원 모두가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통해 간호사가 떠나지 않는 병원을 만들고, 병원에서도 간호사 적정인력 배치를 준수하고 간호사 근무환경과 처우를 개선해 간호사가 행복할 때 국민도 건강해진다는 의미를 담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대한간호협회를 중심으로 작지만 의미 있는 자정노력의 하나로 시작하는 이번 캠페인이 잘 뿌리내려 간호사가 병원에서 환자 간호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근무환경이 하루빨리 조성되는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간협은 이번 캠페인과 함께 보건복지부가 지난 3월 20일 발표한 ‘간호사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 대책'이 차질 없이 실현되도록 정책활동에도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