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3.8℃
  • 맑음31.1℃
  • 구름많음철원29.6℃
  • 맑음동두천31.8℃
  • 맑음파주30.8℃
  • 맑음대관령25.2℃
  • 맑음춘천31.4℃
  • 맑음백령도25.8℃
  • 맑음북강릉27.4℃
  • 맑음강릉29.5℃
  • 맑음동해23.8℃
  • 구름많음서울29.7℃
  • 맑음인천26.1℃
  • 맑음원주31.0℃
  • 맑음울릉도23.8℃
  • 맑음수원29.3℃
  • 맑음영월31.5℃
  • 맑음충주31.1℃
  • 맑음서산29.8℃
  • 맑음울진22.9℃
  • 맑음청주31.3℃
  • 맑음대전31.1℃
  • 맑음추풍령29.0℃
  • 맑음안동31.1℃
  • 맑음상주30.2℃
  • 맑음포항24.2℃
  • 맑음군산26.6℃
  • 맑음대구30.5℃
  • 맑음전주30.6℃
  • 맑음울산25.7℃
  • 맑음창원25.7℃
  • 맑음광주31.5℃
  • 맑음부산25.5℃
  • 맑음통영24.8℃
  • 맑음목포26.9℃
  • 맑음여수26.5℃
  • 맑음흑산도25.6℃
  • 맑음완도30.3℃
  • 맑음고창28.6℃
  • 맑음순천27.9℃
  • 맑음홍성(예)30.6℃
  • 맑음30.1℃
  • 맑음제주26.4℃
  • 맑음고산23.9℃
  • 맑음성산25.1℃
  • 맑음서귀포26.5℃
  • 맑음진주29.4℃
  • 맑음강화26.7℃
  • 맑음양평30.4℃
  • 맑음이천31.2℃
  • 맑음인제31.1℃
  • 맑음홍천31.4℃
  • 맑음태백27.3℃
  • 맑음정선군31.5℃
  • 맑음제천29.7℃
  • 맑음보은29.8℃
  • 맑음천안29.9℃
  • 맑음보령29.6℃
  • 맑음부여28.9℃
  • 맑음금산30.3℃
  • 맑음30.4℃
  • 맑음부안27.5℃
  • 구름많음임실29.8℃
  • 맑음정읍29.9℃
  • 구름많음남원30.8℃
  • 구름많음장수29.2℃
  • 맑음고창군27.9℃
  • 맑음영광군28.4℃
  • 맑음김해시26.5℃
  • 맑음순창군30.8℃
  • 맑음북창원29.4℃
  • 맑음양산시28.5℃
  • 맑음보성군28.3℃
  • 맑음강진군30.2℃
  • 맑음장흥27.5℃
  • 맑음해남29.4℃
  • 맑음고흥28.1℃
  • 맑음의령군30.1℃
  • 구름많음함양군30.9℃
  • 맑음광양시29.1℃
  • 맑음진도군28.1℃
  • 맑음봉화30.1℃
  • 맑음영주29.8℃
  • 맑음문경29.9℃
  • 맑음청송군30.4℃
  • 맑음영덕24.8℃
  • 맑음의성31.4℃
  • 맑음구미31.1℃
  • 맑음영천29.3℃
  • 맑음경주시29.2℃
  • 맑음거창30.4℃
  • 맑음합천30.7℃
  • 맑음밀양30.8℃
  • 맑음산청30.6℃
  • 맑음거제25.1℃
  • 맑음남해27.8℃
  • 맑음27.2℃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진흥원, 제1기 국제의료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진흥원, 제1기 국제의료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보건의료인력 국제역량 강화



[caption id="attachment_379975" align="alignleft" width="300"]진흥원 ◇지난달 28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강당에서 열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1기 수료식에서 수료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aption]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된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의 제1기 수료생들이 배출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28일 충북 오송 본원 대강당에서 의료기관과 관련 대학, 해외진출 전문가 및 국제의료 인턴십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및 17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제1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기관은 오라클 메디컬 그룹, 자생한방병원, 차움, 하나로의료재단, 한중메디게이트, 메디섬 글로벌 인터내셔널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2개월 진행한 후 미국, 중국, 홍콩 등 해외 의료기관에서 2개월을 진행했다.



국제의료 인턴십은 보건의료·외국어 관련 대학 졸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참여 의료기관과 1:1매칭을 통해 국제의료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의 기반을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진흥원은 "이 사업을 통해 국제적 자질이 뛰어난 우수인력을 발굴해 해외진출 의료기관에서 원하는 인력을 제공하고 국내 보건의료인력의 국제 역량강화를 통한 해외진출 전문인력 양성방안을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올해에도 20명의 참가자를 선발, 해외진출 국내 의료기관 및 해외의료기관에 파견해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4월부터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참여 의료기관 및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인턴십 프로그램 이수 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 프로그램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사업홍보방안 다각화를 통한 채용수요 발굴 △보건의료인력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신규 일자리 연계 플랫폼 구축 △국외체재 시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으로 해외 안전망 구축 등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2017년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대학 및 관련기관 포함) 및 참가자는 진흥원 일자리기획팀(043-713-857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