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0.1℃
  • 맑음18.5℃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7℃
  • 맑음파주19.1℃
  • 맑음대관령10.8℃
  • 맑음춘천18.7℃
  • 박무백령도18.1℃
  • 맑음북강릉17.5℃
  • 맑음강릉17.3℃
  • 맑음동해17.9℃
  • 박무서울22.0℃
  • 맑음인천21.1℃
  • 맑음원주20.7℃
  • 맑음울릉도19.1℃
  • 맑음수원20.1℃
  • 맑음영월17.1℃
  • 맑음충주19.3℃
  • 맑음서산19.4℃
  • 맑음울진15.7℃
  • 맑음청주22.4℃
  • 맑음대전21.6℃
  • 맑음추풍령17.1℃
  • 맑음안동17.7℃
  • 맑음상주17.8℃
  • 맑음포항18.5℃
  • 맑음군산20.1℃
  • 맑음대구18.6℃
  • 맑음전주21.5℃
  • 구름많음울산19.2℃
  • 맑음창원19.4℃
  • 맑음광주21.5℃
  • 맑음부산19.8℃
  • 맑음통영19.3℃
  • 박무목포19.9℃
  • 박무여수21.3℃
  • 안개흑산도18.6℃
  • 맑음완도19.3℃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19.6℃
  • 박무홍성(예)19.7℃
  • 맑음19.4℃
  • 맑음제주20.3℃
  • 맑음고산19.6℃
  • 맑음성산18.6℃
  • 맑음서귀포19.4℃
  • 구름많음진주19.5℃
  • 맑음강화20.8℃
  • 맑음양평19.7℃
  • 맑음이천19.2℃
  • 맑음인제15.3℃
  • 맑음홍천18.5℃
  • 맑음태백13.5℃
  • 맑음정선군14.1℃
  • 맑음제천17.2℃
  • 맑음보은17.6℃
  • 맑음천안18.2℃
  • 맑음보령19.7℃
  • 맑음부여19.1℃
  • 맑음금산19.4℃
  • 맑음20.1℃
  • 맑음부안21.0℃
  • 맑음임실18.7℃
  • 맑음정읍20.6℃
  • 맑음남원20.3℃
  • 맑음장수18.5℃
  • 맑음고창군19.8℃
  • 맑음영광군19.6℃
  • 맑음김해시18.6℃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19.8℃
  • 맑음양산시18.9℃
  • 맑음보성군20.0℃
  • 맑음강진군19.2℃
  • 맑음장흥19.3℃
  • 맑음해남17.8℃
  • 맑음고흥18.0℃
  • 맑음의령군18.2℃
  • 구름많음함양군19.8℃
  • 맑음광양시20.4℃
  • 맑음진도군17.2℃
  • 맑음봉화13.5℃
  • 맑음영주16.2℃
  • 맑음문경16.7℃
  • 맑음청송군13.7℃
  • 맑음영덕15.7℃
  • 맑음의성15.8℃
  • 맑음구미19.9℃
  • 맑음영천16.6℃
  • 맑음경주시17.0℃
  • 구름많음거창20.0℃
  • 맑음합천18.8℃
  • 맑음밀양18.6℃
  • 맑음산청18.2℃
  • 맑음거제18.1℃
  • 맑음남해18.9℃
  • 맑음18.2℃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9일 (월)

복지위 첫 전체회의…간사에 박인숙·인재근·김광수 의원

복지위 첫 전체회의…간사에 박인숙·인재근·김광수 의원

21일 복지부·식약처, 22일 연금·건보공단·심평원 업무보고



ㄹ



[한의신문=윤영혜 기자]20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하 복지위)가 간사 선임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사 일정을 개시했다.



복지위는 15일 첫 전체회의를 열고 여야 간사에 박인숙 새누리당 의원(재선·서울 송파구갑),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재선·서울 도봉구갑)과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초선·전북 전주시갑)을 각각 선임했다.



간사 선임은 국회법 50조에 따라 교섭단체별로 추천한 1인씩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돼 있다. 상임위 간사 몫은 각 교섭단체에 돌아가는데 20대 국회에서 국민의당이 새 교섭단체가 되면서 간사의 수가 기존 2명에서 3명으로 늘었다.



양승조 복지위 위원장은 "국가의 지속 가능 발전, 한국의 존망과 관련된 위원회라는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겠다"며 "특히 발언 시간 문제로 갈등이 많은데 어느 위원도 손해 본다는 마음이 안 들도록 공평무사하게 운영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여당 간사를 맡은 박인숙 새누리당 의원은 "복지위원들 각각의 전문성을 살리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야당 간사인 인재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소통하며 열심히 해서 우리 위원회가 모범 위원회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은 "간사로 선임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양 위원장과 두 분 간사와 함께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복지위는 다음주부터 소관부처와 산하기관의 올해 업무보고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오는 21일 오후 2시에는 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가, 22일에는 국민연금공단·국민건강보험공단·건강보험심사평가원순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