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6.6℃
  • 비17.7℃
  • 구름많음철원16.4℃
  • 구름많음동두천19.2℃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4.3℃
  • 흐림춘천17.9℃
  • 구름많음백령도17.6℃
  • 맑음북강릉17.6℃
  • 흐림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1.2℃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원주19.7℃
  • 비울릉도18.9℃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8℃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울진17.9℃
  • 흐림청주21.6℃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구름많음군산19.2℃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전주20.5℃
  • 비울산19.0℃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0.7℃
  • 흐림부산20.4℃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여수20.9℃
  • 흐림흑산도19.7℃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고창20.2℃
  • 흐림순천17.9℃
  • 구름많음홍성(예)18.1℃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6℃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성산20.0℃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9.7℃
  • 구름많음이천19.6℃
  • 흐림인제16.1℃
  • 맑음홍천17.7℃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보은19.5℃
  • 구름많음천안20.4℃
  • 맑음보령19.4℃
  • 구름많음부여18.0℃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20.0℃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임실18.8℃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1℃
  • 흐림장수16.8℃
  • 구름많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영광군20.2℃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8℃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0.5℃
  • 구름많음강진군20.1℃
  • 구름많음장흥20.3℃
  • 구름많음해남20.3℃
  • 구름많음고흥20.8℃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5℃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9.4℃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의성20.3℃
  • 구름많음구미20.1℃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거창18.0℃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많음밀양22.0℃
  • 구름많음산청18.0℃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남해20.1℃
  • 구름많음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간협, 제86회 정총 개최…63억8300원 예산 책정

간협, 제86회 정총 개최…63억8300원 예산 책정

간협총회



회원복지 포인트 제도 폐지 및 회비 2만원 인하



대한간호협회가 정관계 인사와 전국 대의원, 간호계 지도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9일부터 20일 양일간 롯데호텔제주 크리스탈볼룸에서 ‘제86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간호계 현안 이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으며, 전년도 사업수행 결과 및 결산보고도 이루어졌다. 또 지난 2014년에 도입한 회원복지 포인트 제도를 폐지하고 기존 회비를 7만8000원에서 5만8000원(중앙회비 2만5000원, 지부비 3만3000원)으로 낮췄다. 아울러 201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하고 63억8300만원 규모의 경상예산과 정관 개정(안) 등을 통과시켰다.



총회 개회식은 ‘간호법 제정으로 보건의료시스템 혁신 주도’를 주제로 2월 19일 오후 2시에 개최됐으며 △보건의료패러다임 변화에 맞춘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지역사회 통합돌봄체계 실현을 위한 간호법 제정 △간호사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 대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내 정규직제로서의 간호전담부서 설치 △간호인력의 노동가치가 정당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제3차 상대가치 개편에서 간호수가 별도 신설 △2020년 3월 시행될 의료법 하위법령에 전문간호사의 자격 기준과 역량에 합당한 업무범위 명시 △지속가능하고 수준 높은 노인장기요양서비스를 위해 방문간호 중심 통합재가서비스와 간호사 중심 전문요양실 설치 등의 건의문을 채택했다.



또 국민이 안전하고 간호사가 행복한 보건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질병예방과 건강증진 중심으로의 보건의료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간호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 △모든 의료기관이 법정 간호인력과 법정 노동시간을 준수해 간호사가 행복한 근무여건을 조성해가도록 노력할 것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대를 위해 간호인력 간의 통합적인 업무체계 정립에 최선을 다할 것 △‘태움’근절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간호조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 △대한간호협회 소속 모든 단체가‘지역사회 통합 돌봄’의 성공적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