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7℃
  • 구름많음17.6℃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동두천19.4℃
  • 맑음파주19.2℃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춘천18.1℃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북강릉17.5℃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동해18.0℃
  • 맑음서울22.3℃
  • 맑음인천22.4℃
  • 흐림원주20.2℃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수원22.1℃
  • 흐림영월18.5℃
  • 흐림충주20.6℃
  • 맑음서산19.4℃
  • 흐림울진19.1℃
  • 흐림청주22.0℃
  • 구름많음대전20.7℃
  • 흐림추풍령18.5℃
  • 흐림안동19.2℃
  • 흐림상주20.0℃
  • 비포항19.9℃
  • 맑음군산20.8℃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0.1℃
  • 비울산18.7℃
  • 구름많음창원20.4℃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목포21.0℃
  • 흐림여수20.4℃
  • 구름많음흑산도19.9℃
  • 흐림완도20.9℃
  • 구름많음고창20.4℃
  • 구름많음순천17.9℃
  • 맑음홍성(예)19.3℃
  • 흐림21.0℃
  • 비제주19.8℃
  • 구름많음고산19.9℃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많음서귀포22.1℃
  • 흐림진주18.7℃
  • 맑음강화17.9℃
  • 맑음양평20.6℃
  • 맑음이천21.0℃
  • 맑음인제14.9℃
  • 구름많음홍천18.3℃
  • 흐림태백15.0℃
  • 흐림정선군16.1℃
  • 흐림제천18.4℃
  • 흐림보은19.5℃
  • 흐림천안20.8℃
  • 맑음보령19.6℃
  • 구름많음부여19.9℃
  • 구름많음금산19.7℃
  • 구름많음20.2℃
  • 구름많음부안20.3℃
  • 구름많음임실19.2℃
  • 구름많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20.0℃
  • 구름많음장수17.4℃
  • 구름많음고창군19.7℃
  • 구름많음영광군19.8℃
  • 구름많음김해시20.0℃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양산시20.4℃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장흥20.9℃
  • 흐림해남20.7℃
  • 흐림고흥20.3℃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광양시20.6℃
  • 흐림진도군21.0℃
  • 흐림봉화18.4℃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문경18.8℃
  • 흐림청송군19.0℃
  • 구름많음영덕19.0℃
  • 흐림의성20.1℃
  • 흐림구미20.6℃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합천20.1℃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남해19.3℃
  • 구름많음21.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3.1운동 되새겨 우리 역사 바로 알고 거울로 삼아야…

3.1운동 되새겨 우리 역사 바로 알고 거울로 삼아야…

(사)동의난달 주최, 3.1운동 100주년 기념 창작 칸타타 ‘자유만세’ 협연



2019 자유만세_807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사)동의난달(이사장 김홍신)이 지난 1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영산아트홀에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거울로 삼기 위한 협연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인류평등과 민족자존, 세계평화를 앞세웠던 3.1운동 100주념을 기려 (사)동의난달 김홍신 이사장과 신재용 명예이사장이 함께 주최하고 시스띠나가 주관한 창작 칸타타 ‘자유만세’ 협연이 진행, 600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함께 호흡을 이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동의난달 한 관계자는 “웅장하고 처연하며 아리따운 선율에 몸을 맡긴 가운데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거울로 삼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마지막에는 관객 모두가 일어나 태극기를 흔들며 애국가를 부르는 모습에 감동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김희보 선생이 대본을 쓰고, 박현미 선생이 작곡을 맡았으며 시스띠나 이호중 선생이 지휘한 가운데 일산심포니오케스트라, 파주시립예술단, 코리아싱어즈, 뉴드림합창단, 다함께성가를합창단이 참여했다.



(사)동의난달은 오는 30일 오후 5시, 파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시립예술단이 주관하는 칸타타 ‘자유만세’가 한 번 더 열릴 예정이라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