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7.2℃
  • 구름많음16.8℃
  • 맑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6.7℃
  • 맑음파주17.3℃
  • 구름많음대관령14.1℃
  • 맑음춘천17.0℃
  • 맑음백령도15.8℃
  • 구름많음북강릉17.1℃
  • 맑음강릉17.2℃
  • 구름많음동해18.6℃
  • 맑음서울19.2℃
  • 맑음인천20.1℃
  • 맑음원주19.7℃
  • 구름많음울릉도19.8℃
  • 맑음수원20.2℃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충주20.1℃
  • 맑음서산19.6℃
  • 구름많음울진18.4℃
  • 맑음청주21.7℃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추풍령19.5℃
  • 비안동20.2℃
  • 맑음상주20.0℃
  • 흐림포항20.3℃
  • 맑음군산18.9℃
  • 맑음대구20.3℃
  • 맑음전주20.9℃
  • 흐림울산19.7℃
  • 구름많음창원21.8℃
  • 맑음광주21.0℃
  • 흐림부산21.3℃
  • 구름많음통영20.7℃
  • 맑음목포20.2℃
  • 맑음여수21.5℃
  • 맑음흑산도19.2℃
  • 맑음완도19.4℃
  • 맑음고창18.9℃
  • 맑음순천18.2℃
  • 맑음홍성(예)20.2℃
  • 맑음20.5℃
  • 구름많음제주20.6℃
  • 흐림고산20.4℃
  • 흐림성산20.8℃
  • 흐림서귀포21.2℃
  • 맑음진주20.7℃
  • 맑음강화18.8℃
  • 맑음양평19.4℃
  • 맑음이천19.2℃
  • 흐림인제16.0℃
  • 맑음홍천17.4℃
  • 흐림태백15.7℃
  • 흐림정선군17.1℃
  • 맑음제천18.1℃
  • 맑음보은19.6℃
  • 맑음천안19.7℃
  • 맑음보령19.0℃
  • 구름많음부여19.5℃
  • 구름많음금산19.2℃
  • 흐림20.0℃
  • 맑음부안19.8℃
  • 맑음임실17.0℃
  • 맑음정읍19.9℃
  • 맑음남원18.4℃
  • 맑음장수15.8℃
  • 맑음고창군18.6℃
  • 맑음영광군18.7℃
  • 흐림김해시21.3℃
  • 맑음순창군18.1℃
  • 구름많음북창원22.2℃
  • 흐림양산시22.2℃
  • 맑음보성군20.8℃
  • 맑음강진군18.8℃
  • 맑음장흥18.9℃
  • 맑음해남18.8℃
  • 맑음고흥18.8℃
  • 맑음의령군22.0℃
  • 맑음함양군19.8℃
  • 맑음광양시20.7℃
  • 맑음진도군18.3℃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9.1℃
  • 맑음문경19.0℃
  • 구름많음청송군18.6℃
  • 구름많음영덕18.7℃
  • 구름많음의성20.5℃
  • 맑음구미19.7℃
  • 구름많음영천19.2℃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거창17.8℃
  • 맑음합천19.7℃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산청19.1℃
  • 흐림거제21.4℃
  • 맑음남해20.0℃
  • 흐림21.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6일 (금)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드는데 한의의료봉사 '한 몫'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드는데 한의의료봉사 '한 몫'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서 지역주민 230여명 진료

지역주민 높은 호응 및 건강 증진 기여…"내년에도 지속 희망"



2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이 지난 14일 충북 증평군 도안초등학교에서 지역주민 23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굿닥터스나눔단 소속 한의사인 강인정 단장을 비롯해 허근(제민한의원)·채창규(동보한의원)·윤철상(함소아한의원)·정희철(수열한의원)·이원구(자인한의원)·김영화(한겨레한의원)·이진선(연수당한의원) 원장 및 일반봉사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의료봉사에서는 한의진료를 중심으로 한 봉사활동과 더불어 이미용, 안경세척, 네일아트 등 다양한 정서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와 관련 강인정 단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 지자체 농촌재능나눔 한의의료봉사에 함께 해준 단원들과 증평 관내 이·미용, 안경수리, 손 마사지, 차(茶) 나누기 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굿닥터스나눔단과 증평군이 함께하는 이번 활동이 지역사회 안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마중물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참석한 홍성렬 증평군수는 "오늘 한의의료봉사에 참여해준 굿닥터스나눔단 및 지역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매년 시행되는 본 활동이 높은 호응과 더불어 주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자체 농촌재능나눔 한의의료봉사' 사업은 지자체(증평군) 농촌 지역의 세대 격차 완화 및 지역 자원을 활용한 재능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굿닥터스나눔단은 증평군과 지난 2014년부터 연 4회의 한의의료봉사를 실시해 주민들의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굿닥터스나눔단은 이외에도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한의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계획된 총 10회의 의료봉사 중 앞으로 경북 상주시와 경기도 양평 등 2회 의료봉사만을 남겨놓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