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4.3℃
  • 맑음31.8℃
  • 맑음철원29.0℃
  • 맑음동두천31.2℃
  • 맑음파주30.0℃
  • 맑음대관령25.1℃
  • 맑음춘천31.1℃
  • 맑음백령도25.3℃
  • 맑음북강릉27.4℃
  • 맑음강릉28.7℃
  • 맑음동해23.0℃
  • 맑음서울30.1℃
  • 맑음인천27.3℃
  • 맑음원주31.4℃
  • 맑음울릉도23.4℃
  • 맑음수원27.7℃
  • 맑음영월31.5℃
  • 맑음충주32.0℃
  • 맑음서산28.8℃
  • 맑음울진23.3℃
  • 맑음청주32.0℃
  • 맑음대전31.7℃
  • 맑음추풍령29.8℃
  • 맑음안동31.9℃
  • 맑음상주31.1℃
  • 맑음포항24.6℃
  • 구름많음군산25.5℃
  • 맑음대구30.9℃
  • 구름많음전주28.1℃
  • 맑음울산24.9℃
  • 맑음창원25.0℃
  • 구름많음광주29.8℃
  • 맑음부산25.4℃
  • 맑음통영25.0℃
  • 맑음목포26.7℃
  • 맑음여수25.9℃
  • 맑음흑산도22.8℃
  • 맑음완도28.9℃
  • 맑음고창26.7℃
  • 맑음순천26.2℃
  • 맑음홍성(예)29.8℃
  • 맑음30.1℃
  • 구름많음제주26.3℃
  • 맑음고산23.5℃
  • 맑음성산25.6℃
  • 맑음서귀포25.6℃
  • 맑음진주26.3℃
  • 맑음강화25.6℃
  • 맑음양평30.6℃
  • 맑음이천31.4℃
  • 맑음인제32.2℃
  • 맑음홍천32.6℃
  • 맑음태백25.7℃
  • 맑음정선군30.9℃
  • 맑음제천30.2℃
  • 맑음보은30.9℃
  • 맑음천안29.7℃
  • 맑음보령28.1℃
  • 맑음부여30.7℃
  • 맑음금산29.2℃
  • 맑음31.1℃
  • 맑음부안25.7℃
  • 구름많음임실27.6℃
  • 맑음정읍28.9℃
  • 구름많음남원27.6℃
  • 흐림장수25.9℃
  • 맑음고창군27.3℃
  • 맑음영광군26.8℃
  • 맑음김해시25.5℃
  • 구름많음순창군29.6℃
  • 맑음북창원28.2℃
  • 맑음양산시28.2℃
  • 맑음보성군27.4℃
  • 맑음강진군27.7℃
  • 맑음장흥26.1℃
  • 맑음해남27.5℃
  • 맑음고흥27.7℃
  • 맑음의령군28.7℃
  • 구름많음함양군28.8℃
  • 구름많음광양시27.6℃
  • 맑음진도군25.8℃
  • 맑음봉화28.6℃
  • 맑음영주29.9℃
  • 맑음문경30.5℃
  • 맑음청송군29.3℃
  • 맑음영덕23.3℃
  • 맑음의성32.1℃
  • 맑음구미33.3℃
  • 맑음영천27.2℃
  • 맑음경주시26.9℃
  • 맑음거창30.2℃
  • 맑음합천31.2℃
  • 맑음밀양29.1℃
  • 맑음산청30.0℃
  • 맑음거제24.9℃
  • 맑음남해25.0℃
  • 맑음26.6℃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진흥원, 제1기 국제의료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진흥원, 제1기 국제의료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보건의료인력 국제역량 강화



[caption id="attachment_379975" align="alignleft" width="300"]진흥원 ◇지난달 28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강당에서 열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1기 수료식에서 수료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aption]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된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의 제1기 수료생들이 배출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28일 충북 오송 본원 대강당에서 의료기관과 관련 대학, 해외진출 전문가 및 국제의료 인턴십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 및 17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제1기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기관은 오라클 메디컬 그룹, 자생한방병원, 차움, 하나로의료재단, 한중메디게이트, 메디섬 글로벌 인터내셔널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2개월 진행한 후 미국, 중국, 홍콩 등 해외 의료기관에서 2개월을 진행했다.



국제의료 인턴십은 보건의료·외국어 관련 대학 졸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참여 의료기관과 1:1매칭을 통해 국제의료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의 기반을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진흥원은 "이 사업을 통해 국제적 자질이 뛰어난 우수인력을 발굴해 해외진출 의료기관에서 원하는 인력을 제공하고 국내 보건의료인력의 국제 역량강화를 통한 해외진출 전문인력 양성방안을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올해에도 20명의 참가자를 선발, 해외진출 국내 의료기관 및 해외의료기관에 파견해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4월부터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참여 의료기관 및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인턴십 프로그램 이수 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 프로그램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사업홍보방안 다각화를 통한 채용수요 발굴 △보건의료인력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신규 일자리 연계 플랫폼 구축 △국외체재 시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으로 해외 안전망 구축 등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2017년 국제의료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대학 및 관련기관 포함) 및 참가자는 진흥원 일자리기획팀(043-713-857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