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 안심하고 복용하세요”

기사입력 2005.09.30 12: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5093043747-1.jpg

    “본 한의원(병원)에서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우수한 국산한약재를 비롯한 규격한약재만을 사용하므로 안심하고 한약을 드셔도 좋습니다.”

    최근 강남구 소재 한방의료기관을 찾은 분이라면 이 문구가 적힌 명패를 한번쯤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강남구한의사회(회장 김정곤)가 제작해 지난달 26일부터 분회 회원들에게 배포된 이 명패는 한약재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거나 이로 인해 한약 복용을 주저했던 환자들이 한방의료기관을 믿고 한약을 안심하고 복용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에 타 분회 및 지부에서도 벤치마킹을 통해 좋은 한약재만을 사용하고 있는 한방의료기관은 불량한약재 문제와 무관함을 알리는 대국민 홍보는 물론 한방의료기관이 스스로 좋은 한약재만을 선별 사용하도록 촉구함으로써 한약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를 높여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한방의료기관의 경영난 타계책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명패 제작 사업은 강남구한의사회가 이사회를 통해 불량한약재 문제가 발생하면 그 여파가 한방의료기관의 피해로 이어져 억울한 속앓이만 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한방의료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여 나가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이를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할 것을 결의한 것이다.

    이와관련 강남구한의사회 김정곤 회장은 “잘못된 한약재 유통구조에서 생긴 불량한약재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소비자서 가장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 한방의료기관이 오히려 국민들에게 가해자로 인식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워 회원들의 대국민 홍보 의지를 한데 모은 것”이라며 “이번 사업은 한방의료기관에서 좋은 한약재를 사용하겠다는 자기 자신에 대한 다짐이자 환자들에게는 한방의료기관이 좋은 한약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약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신뢰감을 심어줘 한방의료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보다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