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에 대한 친밀감 두텁게”

기사입력 2005.08.23 08: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5082330446-1.jpg

    경기도한의사회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 개진은 물론 활발한 현안 논의의 장이 될 경기도한의사회 공식 홈페이지(www.kgako m.or.kr)가 문을 열었다.

    이 홈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한의학의 원리, 한국의학사, 학설, 본초기행, 특수진료로 구성된 한방컨텐츠로 사이트에 접속한 일반인들에게 기본적인 한의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의학의 원리에서는 천인상응과 진단학, 음양오행, 생리학, 병리학에 대한 내용을, 학설에서는 팔체질침법, 약침요법, 수지침, 사암침법, 사상체질의학, 부양론을, 특수진료에서는 향기요법, 파동생명장의학, 추나, 스포츠한의학 등을 상세히 설명해 놓았다.

    이외에 지역별 한의원을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한방컬럼, 한방상식, 이달의 건강정보, 건강상담실 등을 운영, 한의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의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와관련 경기도한의사회 최영국 회장은 “21세기 정보화사회에 본회의 이번 홈페이지 개설은 회원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도민들이 한의학과 지역한의사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한 것으로, 의성 허준선생이 이 땅의 민초들을 위해 생명과 정성을 다해 의술을 펼친 것처럼 국민과 함께하는 한의학, 세계로 웅비하는 한의학의 밑받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최 회장은 “홈페이지가 알차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회원들의 더욱 성숙하고 능동적인 자세가 한의계를 둘러싼 난관을 극복하고 민족의학인 한의학을 굳건한 반석위에 올려놓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