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기본 인증제 권역별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6.02.11 10: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내달 13일부터 25일까지 전국 5개 거점 도시서 순차적 진행
    임상현장의 수용성과 이해도 향상 통해 기본 인증제 참여 유도

    설명회.png

    [한의신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오태윤·이하 인증원)은 지역·중소의료기관의 의료 질과 환자안전 기반 강화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기본 인증제의 안정적인 연착륙을 위해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본 인증제는 인력 및 자원이 부족한 지역과 중소의료기관의 인증 참여 유도를 위해 의료 질과 환자안전에 직결되는 핵심 항목 중심으로 의료기관의 실질적인 수행을 조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기본 인증제 추진 배경 및 정책 방향, 인증 참여 절차 및 준비사항, 교육 및 무료 컨설팅 등 지원 사업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기본 인증제에 대한 수요 파악 및 원활한 제도 정착을 위해 실질적으로 의료기관이 필요로 하는 요구 사항을 파악해 인증제 확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는 오는 313일부터 25일까지 의료기관 종사자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전국 5개 주요 거점 도시(강원도, 경상도, 수도권, 전라도, 충청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서희정 사업혁신센터장은 기본 인증제가 중소의료기관 환자안전의 마중물이 되어 의료 서비스의 상향 평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제도가 성공적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증원 누리집(www.koih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