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화장품 ‘매향’ 본격 출시

기사입력 2004.11.19 09: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4111933139.jpg

    대구한의대학교(총장 황병태)가 야심차게 개발한 한방화장품 ‘梅香(매향)’이 출시돼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2월 화장품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고, 화장품컨셉 및 신소재 개발에 착수하여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대학내 학교기업인 한방화장품 공장을 완공하여 한방화장품 ‘매향’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매향’은 한방허브화장수(스킨) 130㎖, 한방허브유액(로션) 130㎖, 한방허브크림 50㎖, 한방허브에센스 40㎖등 4종류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매향 한방허브화장수는(스킨) 녹차와 감나무잎으로부터 정제한 폴리페놀과 한방복합성분이 함유돼 거칠어진 피부의 보호기능을 강화시켜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방 화장수이다.

    한방허브유액(로션)은 한방복합성분이 함유되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호, 끈적임이 없이 보습영양을 공급하여 피부를 편안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한방유액이다.

    또 한방허브크림은 한방복합성분과 레올로지를 이용한 RS system(화장품의 복소탄성률과 손실각을 조절하여 보습피막의 성질(레시틴, 세라마이드 등 피부 각질층 성분들이 함유되어 피부장벽기능을 보완해 줌으로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을 컨트롤하는 기술(특허출원 10-2001-0025324))공법으로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시켜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한방허브에센스는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보습을 준다. 한방화장품 ‘매향’의 세트당 가격은 25만원이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매향’ 출시와 관련 “전통 한의학과 첨단의 기술이 결합한 한방화장품의 결정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의 개발해 한의학의 산업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