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한의학회, 정기 학술대회 개최…오는 30일, 5개 강연 발표

기사입력 2025.11.18 11: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면역·염증성 질환의 통합적 접근’ 주제로 최신 지견 공유
    알레르기 질환·장내 미생물·비염·염증 등 다양한 내용 다뤄

    융합한의학회.jpg

     

    [한의신문] 대한융합한의학회(회장 양웅모)30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263호에서 ‘2025년도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면역·염증성 질환의 통합적 접근: 병태생리 이해와 한의학적 치료 전략을 주제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참석해 다양한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오전 세션에는 김미혜 우석대 교수가 알레르기성 질환의 병태생리와 한의학적 해석김규석 경희의료원 교수가 장내 미생물 관점에서 바라본 아토피 피부염 치료 전략이선행 경희의료원 교수가 리비오 천연 에센셜 오일 등 한의학적 비염 치료 전략에 관해 강연한다.

     

    이어 오후 세션에서는 양웅모 경희대 교수가 근골격계 염증질환의 현대의학적 치료 동향과 한의학적 접근남동우 경희의료원 교수가 관절염 타겟 약침요법 플렉사(FLEXA) 임삼 적용 전략을 주제로 다양한 임상 사례를 소개한다.

     

    사전등록일은 23()까지이고 사전 등록에 따른 특전은, 정회원(연회비 납부자) 3만원, 준회원·비회원 4만원, 공보의는 1만원이다.

     

    현장등록의 경우 정회원 4만원, 준회원·비회원 8만원, 공보의 1만원이다.

     

    신청은 대한한의학회 온라인 플랫폼 > 학술대회 > 회원학회 학술대회에서 진행하면 된다.

     

    또한 학술대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ID: ACKM)이나 전화(070-7782-7672)로 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