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통합돌봄 본사업 대비 나서

기사입력 2025.11.04 08: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권역별 순회 사업 설명회 개최 및 각 지사 현장 의견 수렴
    사업방향 및 추진절차, 돌봄통합법 주요 내용, 준비사항 등 공유

    설명회.pn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은 이달 3일부터 12일까지 전국 5개 권역에서 통합돌봄 본사업 대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본부 및 지사의 통합돌봄 담당자 3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권역별 순회 설명회는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통합돌봄 본 사업 시행을 위한 지침 개정사항 안내와 현장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업방향과 추진절차 돌봄통합지원법 주요 내용 건보공단이 향후 전문기관 지정받아 본 사업 추진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 등이 상세히 안내된다.

     

    건보공단은 3일 대구·경북 권역을 시작으로 5일 부산·울산·경남, 6일 서울·강원, 11일 대전·세종·충청·광주·전라·제주, 12일 인천·경기 권역 등 총 5차례에 걸쳐 권역별 순회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에 앞서 건보공단은 지난달에는 전국 245명의 통합돌봄 담당자를 대상으로 통합돌봄-통합판정 직무교육(12일 과정)’을 실시해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 및 실무역량 강화에 나선 바 있다.

     

    이상희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 통합돌봄 정책이 내년 본 사업을 앞두고 전국에서 차질 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특히 본 사업 시행 전 전국 지자체와 건보공단 지사가 긴밀히 협력해 통합돌봄 사업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