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edi 산업, 美 와이저 리빙과 손잡고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기사입력 2025.10.24 14: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앤드메이드, CES 2026에서 K-Beauty 기반 혁신 화장품 첫 선
    남경희 대표이사 “북미를 교두보로, 한의약산업 확장 본격화”

    앤드.jpg

     

    [한의신문] 천연·한의약 기반 헬스케어·뷰티 브랜드 ㈜앤드메이드(대표이사 남경희)가 미국 유통사 와이저 리빙(Wiser Living)과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onsumer Electronics Show(이하 CES) 2026을 기점으로, ‘K-뷰티’의 기술력과 한의약의 지혜를 결합한 혁신 화장품을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앤드메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유통 전문기업 와이저 리빙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CES 2026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통 한의약 원리를 현대 바이오 기술과 접목한 안티에이징 및 재생 화장품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앤드메이드는 그동안 한의약의 전통적 지혜에 첨단 바이오 기술을 결합해 ‘기술로 재해석된 한의학적 뷰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CES 무대에 오르는 한의약 기반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행보가 “K-뷰티 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칸 복사.jpg

    부산 KIMES 참여

     

    이 브랜드는 앞서 안철우 연구소장(전 경남한의사회 창원지회장)의 한의학적 연구 설계를 기반으로, 특허출원 천연화합물을 적용한 제품들을 개발해오고 있다.

     

    특히 구기자·우슬·토사자·두충 등 20여 가지 한의약 원료를 함유해 전통 침의 원리를 모사한 ‘마이크로니들(Micro Needle)’ 기술을 통해 유효 성분의 피부 침투력을 극대화, 이미 지역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 선수단의 부상 방지 및 재활 관리용 패치로 후원·활용되며 그 효과를 입증받은 바 있다.

     

    파트너사 와이저 리빙은 미국 내 백화점·홈쇼핑·쇼핑몰·E커머스 등 폭넓은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CES 2026 참가 이후 북미 전역으로의 제품 유통 및 브랜드 확장을 추진한다.

     

    와이저 리빙 관계자는 “CES 2026은 단순 전시가 아닌 글로벌 시장 진출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앤드메이드와 함께 미국을 넘어 전 세계 뷰티 시장으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경희 대표이사는 “미국 홈쇼핑, 주요 백화점, 온라인 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확대할 것”이라며 “CES를 기점으로 북미 시장을 교두보 삼아 유럽, 중동, 아시아로 진출하는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