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광주전남본부, 지역 대학생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5.10.17 09: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현장 견학 및 채용설명회 운영으로 보건의료 분야 인재 양성 지원

    33.jpg

     

    [한의신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임상희·이하 광주전남본부)16일 광주보건대학교 보건행정학과(학과장 정은영) 재학생 42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분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사평가원 주요업무 채용제도 및 채용공고 설명 직원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광주전남본부 현장 견학을 통해 실제 업무환경을 체험하고, 진로설계 및 취업역량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현직 직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다양한 직무를 수행 중인 직원들이 대학생들에게 직접 직무 경험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 방향을 제시하는 등 실질적인 조언을 건네며 큰 호응을 얻었다.

     

    임상희 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계열 대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전남본부는 이번 활동에 이어, 오는 29일 조선대학교 약학과 및 31일 광주여자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재학생 대상의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진로탐색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광주전남본부(062-605-2757)로 문의하여 운영 일정 등을 협의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