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건강정보,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기사입력 2025.09.24 10: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건강정보 도서관’ 누리집 개설
    건강정보 활용 능력 높여 국민건강 증진 ‘뒷받침’

    도서관.png

     

    [한의신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이하 개발원)은 국민이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건강정보 도서관누리집(https://www.khepi.or.kr/ace/health/)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지만, 정확하지 않거나 과장된 정보로 인해 국민이 혼란을 겪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개발원은 검증된 건강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국민의 건강정보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누리집을 마련했다.

     

    건강정보 도서관은 국민의 올바른 건강정보 활용을 위해 검증된 정보 제공부터 문해력 점검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중 건강정보 진실 혹은 거짓에서는 전문가 검토를 거쳐 잘못 알려진 건강정보를 과학적 근거에 따라 바로잡아 안내하는 한편 국민이 발굴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참여해 만든 건강정보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건강정보 활용 능력과 국민건강영양조사 기반의 건강정보 이행 능력 진단을 통해 개인의 문해력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의 검증된 건강정보도 선별해 함께 수록, 국민에게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한눈에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김헌주 원장은 “‘건강정보 도서관은 국민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한눈에 제공하기 위한 창구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건강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잘못된 정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