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오는 23일 온라인 학술아카데미 개최

기사입력 2025.09.22 13: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뇌졸중 재활 전기자극과 한양방 융합 신경조절기술’ 주제

    KakaoTalk_20250917_163629631.jpg

     

    경락경혈학회(회장 김재효)가 오는 23뇌졸중 재활 전기자극과 한·양방 융합 신경조절기술을 주제로 기초 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온라인 학술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아카데미에서는 뇌졸중재활을 위한 경두개 피질과 체감각 전기 자극의 신경조절(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최병태 교수) ·양방 융합 신경조절 기술 개발(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신병철 교수) 등의 강연을 통해 뇌졸중 환자를 비롯해 한의의료기관을 방문하는 환자의 운동기능 회복을 위한 최신 연구성과와 임상적용 가능성을 논의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전기자극을 통한 피질 및 체감각 신경조절 기전, 경혈 기반의 다기능 웨어러블 자극기기 개발, 뇌신경자극 시스템 연구성과 등이 종합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재효 회장은 이번 학술아카데미를 통해 전통 한의학과 현대 신경과학의 융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임상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신경조절기술의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학술아카데미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임상 한의사와 연구자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8시에 ZOOM 화상회의로 개최된다.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 3회 이상 참석시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링크(https://forms.gle/HNMKE4UZE6xfDNN59)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