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트한의원, 유네스코 IIOE에 ‘저탄수화물 식단’ 강의 게재

기사입력 2025.09.16 14: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 임상 및 교육 콘텐츠, 세계 보건·영양 교육 현장서 활용
    방민우 원장 “국제 공동연구와 교육 협력 기반 마련 기대”

    다이트한의원 후속기사.jpg

    [한의신문] 다이트한의원이 제작한 저탄수화물 식단 관련 강의가 UNESCO-ICHEI(유네스코 국제고등교육혁신센터) 산하 IIOE(국제온라인교육연구소)에 공식 업로드됐다.

     

    이번 성과는 한국 한의학의 임상 경험과 교육 콘텐츠가 국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보건·영양 교육 현장에서 직접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이트연구소 강병수 연구소장은 “이번 강의는 저탄수화물 식단의 과학적 근거와 임상적 적용을 한의학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한 결과물”이라며 “한의학이 현대인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임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총 20강으로 구성된 이번 강좌는 현재 1차 10강좌가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으며, 2차 10강좌는 영상 제작 단계에 있다.

     

    강좌에는 당뇨병, 대사증후군, 암, 신경질환 등 질환별 적용부터 △소아·청소년 △여성의 생애주기 △노화 △수면 △피부 △자가면역질환 등 다양한 임상 영역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이후에는 실습 강좌도 추가로 기획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강좌 제작을 계기로 다이트한의원 원장단은 ‘2025 Global Green Development and Healthy Lifestyle Promotion Summit(싱가포르)’의 초청을 받았으며, 방민우 서울점 대표원장(UNESCO-ICHEI 동아시아 국제 교육 자문)이 한국 한의학의 비만·대사질환 관리 경험과 저탄수화물 식단 연구성과를 발표한 바 있다.

     

    방민우 원장은 “한의학적 영양치료 콘텐츠가 글로벌 학술 담론의 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국제 공동연구와 교육 협력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이트한의원 후속기사 (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