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11월 2일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개최

기사입력 2025.09.16 11: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하늘(정신)과 바다(몸)가 맞닿다’, 웰니스 치유 등 프로그램 다양
    김봉현 경북한의사회장 “미래 웰니스 산업의 흐름을 직접 체험”

    2025 H웰니스 페스타 포스터.jpg


    [한의신문]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10월30일부터 11월2일까지 ‘군민에게 더 가까이·건강한 몸과 마음에 더 가까이·웰니스 도시에 더 가까이’ 라는 슬로건 아래 경북 영덕군 대진해수욕장·고래불국민야영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의 콘셉트는 ‘하늘(정신)과 바다(몸)가 맞닿다’아래 열리며, 경상북도·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다.

     

    이와 더불어 대한한의사협회, 경북한의사회, 주한 인도대사관, 한국한의약진흥원, 인도 아유르베다의사협회(NASYA), 대구한의대학교, 동국대학교, 인도 델리대학교(DU), 인도 바나라스힌두대학교(BHU), 인도수바르띠대학교, 한국명상학회, 한국담마요가협회, 한국아유르베다학회, 여명 오행건강음식연구소, 영산대학교, 성운대학교 등이 큰 관심을 갖고 협력에 나선다.

     

    행사에서는 △웰니스 치유 체험전 △웰니스 치유 산업전 △개막식 △웰니스 푸드존 △웰니스 휴게존 △이벤트 등 6개 부문의 체험존과 12개 주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웰니스 치유 체험전’에는 한방비만학회, 대한의사학회 학술세미나, 한의AI융합 산업대전, 비즈매칭 라운지와 의료치유체험, 생활치유체험, 자연치유체험, 음식치유체험, 문화치유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웰니스 한방센터 치유 및 웰니스 체험 등 한의약을 주요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웰니스 치유 산업전’에는 웰니스산업전, 컨퍼런스 & 포럼, 비즈니스 미팅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의료기기 특별전시회, K-한의의료와 글로벌 전통의학의 융합: 미래 의료관광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지원화 혁신 전략, 한방비만학회 학술 세미나, 비즈매칭 라운지, 참가기업 등 네트워킹 파티(인도의 날, 대만의 날 등)가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개막행사, 개막 퍼포먼스, 환영 만찬, 지역 먹거리 및 웰니스 푸드, 푸드 트럭, 바다카페존, 자연치유 휴게존, 플리마켓존, 맨발걷기 및 노르딕 워킹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재미와 건강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김봉현 경북한의사회 회장은 “영덕에서 열리는 국제H웰니스페스타2025는 ‘하늘과 바다가 맞닿는 치유의 공간’이라는 콘셉트 아래 한의학과 인도의 아유르베다를 비롯한 다양한 전통의학의 치유 프로그램이 어우러지는 융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웰니스 치유 체험전, 한의의료기기 특별전, 웰니스 푸드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가족과 함께 치유의 시간을 보내시고, 미래 웰니스 산업의 흐름을 직접 체험하시기를 적극 추천드린다”고 덧붙였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