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함께하는 ‘건강 업림픽’ 개최

기사입력 2025.09.15 17: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건강증진개발원, 15일부터 한 달간 연령대별 맞춤 신체활동 참여

    111.png

     

    [한의신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이하 개발원)은 국민의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15일부터 1012일까지 한달간 함께해요! 건강 업(UP)림픽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그동안 생애주기별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산해 왔다. 성인을 위한 걷기·달리기 가이드’, 어르신 대상 근력·균형 운동 완성 프로그램(··), 아동·청소년 식생활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국민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에 힘써왔다.

     

    생활 속 건강 실천을 주제로, 활동량 부족으로 인한 현대인의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활기찬 일상으로의 변화를 돕고자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티너스를 설치한 후 함께해요! 건강 업(UP)림픽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30분 이상 운동하기(공통) 30분 이상 평균 심박수 100/분 달성하기(청소년·성인) 7000보 걷기 달성(65세 이상) 등 연령대별 과제를 수행하고 앱을 통해 인증한다.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여 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김헌주 원장은 이번 캠페인이 국민이 건강생활 실천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생활 속 신체활동 확산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바른 신체활동 방법에 관한 자료는 개발원 누리집(https://www.khepi.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