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장흥통합의료병원, 웰니스 관광지 협업 우수사례 선정

기사입력 2025.09.12 13: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정한 병원장 “경쟁 아닌 치유 위한 협력 파트너 기대”
    ‘제1회 한국 웰니스 관광 협의체 회의’서 사례 발표


    이정한 병원장, 웰니스 관광 협의체 우수사례 발표.jpg

     

    [한의신문]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병원장 이정한·이하 장흥통합병원)이 국내 웰니스 관광지 협업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장흥통합병원은 지난 10일 서울 코리아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12025 한국 웰니스 관광 협의체 회의에서 이정한 병원장이 우수사례 선정과 관련해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서 이 병원장(원광대학교 한방병원·장흥통합의료병원)은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 하늘호수, 태권도원 등과 함께 추진한 한국형 웰니스 제품 개발 사례를 소개하며 협업 모델의 성과와 의미를 공유했다.

     

    이정한 병원장은 올해 선정된 88선 우수 웰니스 관광지는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쟁 상대가 아니라 진정한 치유를 위한 협력 파트너가 돼야 한다오늘 이 자리에 모인 기관들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정책 및 비전 공유 글로벌 인사이트 & 트렌드 라운드 테이블 토크 실무 전략 & 가이드 등 4개의 아젠다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에서는 한국관광공사의 웰니스 사업 진행 현황 웰니스 관광 우수 콘텐츠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례 웰니스 관광 트렌드와 발전 방향 등 실속 있는 내용들이 공유돼 큰 관심을 모았다.

     

    또 한국경영인증원이 발표한 우수 콘텐츠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례 세션에서는 각 기관들이 개발한 발전된 콘텐츠가 공유돼 웰니스 관광 분야 종사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라운드 테이블 토크에서는 최희정 원장(웰니스스파 연구원장)치유와 결합하는 개방적 사고를 가진 의료기관들이 치유산업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이끌고 있다고 발언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날 협의체 회의 참석자들은 웰니스 관광의 현재와 미래가 폭넓게 논의된 가운데 향후 근거 기반의 치유산업이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해 국민 건강과 웰니스 관광 산업의 경쟁력을 함께 강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