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한의학연구소, ㈜인실리콕스와 연구협력 MOU 체결

기사입력 2025.09.02 09: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양 기관, 한의학 연구에 데이터 기반 분석 접목 공동 연구
    김동일 소장 “협약 통해 한의학과 첨단 데이터 과학, 동반 발전 기대”

    동국대.jpeg

     

    [한의신문] 동국대학교 한의학연구소(소장 김동일)가 지난달 29일 인공지능 연구기업 인실리콕스(대표 정대식)와 연구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의학 연구와 데이터 기반 분석을 접목하기 위한 공동 연구와 학술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의학·신경과학 분야 융합 연구 공동연구 과제 기획 및 연구비 신청 연구 성과 공유 대학원생과 연구원의 참여 확대 등을 협력 과제로 정했다.

     

    같은 날 열린 데이터 기반 한의학 혁신: AI와 빅데이터가 여는 기전 분석세미나에서는 데이터 과학을 한의학 연구에 적용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세미나에서는 사례 발표를 통해 OmniMix-AI 분석 도구가 소개됐으며 천연물 성분과 질병의 연관성 탐색 표적 단백질 예측 도킹(Docking) 분석 등에 활용 가능한 방법론에 관해 다뤘다.

     

    김동일 동국대학교 한의학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은 전통 한의학 연구와 첨단 데이터 과학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라며 공동 연구와 학문 교류를 통해 연구소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동국대학교 한의학연구소는 이번 협약과 세미나를 계기로 연구 협력의 범위를 넓히고 데이터 기반 접근을 한의학 연구 분야에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국대_2.jpe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