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약령시 한방로드 배지투어’ 운영

기사입력 2025.08.14 17: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방의료체험타운 등 다채로운 한의약 체험 제공
    류규하 중구청장 “약령시에서 특별한 경험과 추억 쌓길”

    한방로드 배지투어.jpg

     

    [한의신문] 대구 중구청이 약령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연말까지 대구약령시 한방로드 배지투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젊은 층의 관심을 높이고 새로 조성된 관광시설과 체험형 코스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어 코스는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한방의료체험타운 대구읍성영상관 예술체험공간 아루스 계산예가 등 5곳이다. 모든 시설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5곳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약령시 배지 5종을 받을 수 있다.

     

    5곳에서 스탬프를 인증하고 코스 내 유료 프로그램 2종 이상을 체험하면 배지와 약령시 에코백을 추가 증정한다.

     

    유료 프로그램에는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의 한방비누·한방립밤·한방미스트 만들기, 한방족욕체험, 한방의료체험타운의 한방의료·뷰티체험과 한방족욕체험이 있으며 3000~5000원의 비용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계산예가의 한복 대여(2시간 15000)도 포함된다.

     

    관광객 누구나 배지투어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스탬프 카드는 각 시설에 비치돼 있으며, 기념품은 대구읍성영상관 2층 안내 데스크에서 수령 가능하다. , 대구 중구 주민은 참여는 가능하나 공직선거법에 따라 기념품 제공은 제외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약령시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한방문화 자산이자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거리이번 배지투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약령시를 찾아 다양한 체험과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쌓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