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관리 ‘나의건강기록’ 앱으로 한 번에 조회하세요”

기사입력 2025.07.28 15:1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앱 개선으로 향후 접종 일정 확인…미성년 자녀 전체로 열람 대상 확대
    신현두 복지부 과장 “예방접종 및 접종관리 한층 편리하리라 기대”

    보건복지부 나의 건강기록_2.jpg

     

    [한의신문]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와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앱을 통해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39월부터 가동된 건강정보 고속도로는 공공·의료기관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개인 보건의료정보를 본인이 손쉽게 조회·저장하고, 원하는 곳에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계플랫폼이며, 국민들은 스마트폰으로 나의건강기록앱을 내려 받아 건강정보 고속도로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나의건강기록앱에서도 예방접종 이력은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번 앱 기능 개선으로 향후 접종 일정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된 필수 예방접종 항목과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또 기존 앱에서는 부모가 14세 미만 자녀의 의료정보를 열람할 수 있었으나, 이번 기능 개선으로 미성년 자녀 전체로 열람 대상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부모는 주민등록상 부모와 동일한 거주지에 있는 19세 미만 자녀를 나의건강기록앱에 등록하면, 자녀의 의료정보를 언제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나의건강기록_1.jpg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부모는 자녀의 진료 내역과 약물 처방 내용,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이력 등을 나의건강기록앱으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평소 자녀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 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보건복지부 신현두 의료정보정책과장은 이번 나의건강기록앱 기능 개선으로 국민들의 예방접종 관리와 자녀 건강관리가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국민 수요가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의건강기록앱에 대한 국민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나의건강기록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으며, 건강정보 고속도로 누리집(www.myhealthway.go.kr)을 통해서 나의건강기록앱 이용 방법과 관련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나의건강기록_3.jpg

    뉴스

    backward top home